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트로이 전쟁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세계명작
· ISBN : 9788949140803
· 쪽수 : 356쪽
· 출판일 : 2004-05-15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세계명작
· ISBN : 9788949140803
· 쪽수 : 356쪽
· 출판일 : 2004-05-15
책 소개
<일리아드>와 <오디세이아>를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썼다. 아킬레우스와 헥토르를 비롯한 영웅이 등장하는 트로이 전쟁을 다룬 <일리아드>가 1부에 펼쳐지고, 목마 작전으로 트로이를 함락한 오디세우스의 방랑과 모험을 다룬 <오디세이아>가 2부에 펼쳐진다.
목차
제1부
오디세우스의 아들 텔레마코스가 아버지를 찾아 배를 타고 떠난다. 텔레마코스가 메넬라오스와 헬레네에게서 트로이 이야기를 듣다.
제2부
오디세우스가 칼립소의 섬을 떠나 파이아케스 사람들의 땅에 이르다. 키클롭스, 무시무시한 스킬라와 카리브디스를 지나, 태양의 소 떼를 죽인 이야기를 하다. 결국 파이아케스 사람들에게 배를 받아 고향으로 돌아오다. 자신의 재산을 축내는 구혼자들을 쓸어 버리고, 다시 이타카의 왕으로서 나라를 다스리다.
- 옮긴이의 말
리뷰
책속에서
아킬레우스여, 그대의 아버지를 생각해 보시오. 그분도 이제 내 나이가 되었을 것이오. 어쩌면 지금 그대의 머나먼 고향에서는 그분에게 고통과 슬픔을 주는 자들이 있을지 모르오. 그러나 그분의 고통과 슬픔이 아무리 크다 해도, 그분은 나에 비하면 행복한 사람이오. 자신의 아들이 살아 있다는 것을 알 것이기 때문이오. 하지만 나에게는 이제 가장 훌륭한 아들이 옆에 없소. 나는 그대 아킬레우스에게, 그대의 아버지를 생각해서라도 내 아들 헥토르의 주검을 내 달라고 청하러 왔소. 나는 그대의 아버지는 물론, 다른 어떤 사람보다도 가련한 사람이오. 내 아들을 죽인 두 손을 잡고 애원하기 위해 위험을 뚫고 여기까지 왔으니 말이오.
-본문 p.153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