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CEO/비즈니스맨을 위한 능력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 ISBN : 9788950911027
· 쪽수 : 452쪽
· 출판일 : 2007-04-10
책 소개
목차
1장. 네 안의 가능성을 깨워라
블랙캘러턴 사람들은 그를 "맨발로 걸어 다니는 부지런한 소년"으로 기억한다.
조지는 장난기와 호기심으로 가득했고, 하늘 아래 흉내를 내지 못하는 것이 없는 아이였다.
2장. 연약한 뿌리에서는 꽃이 피지 않는다
작은 일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 습관이 세상을 헤쳐나가는 가장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다.
우리는 그것을 신념이라 부른다.
3장. 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
모든 노력이 허사로 돌아간 순간이 있었다. 하지만 좌절하거나 도망치지 않았다.
스티븐슨은 작은 실패들 속에서도 여전히 성장하고 있었다.
4장. 이성으로 비관해도 의지로 낙관하라
많은 사람들이 절망하고 포기했다. 그러나 스티븐슨은 단념하지 않았다.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과 희망이 마음에서 지워지지 않았다.
5장. 지름길은 없다
스티븐슨은 힘겨운 노력 끝에 얻은 지식이야말로 진정한 재산이라고 생각했다.
얄팍한 지식으로 인한 함정에 빠지지 않기 위해 그는 무슨 일이든 그것이 전부인 양 하나부터 끝까지 신중을 기했다.
6장. 강철은 두드릴수록 강해진다
아무도 스티븐슨의 편을 들어주지 않았다. 그는 조롱의 대상이었다.
하지만 여전히 자신의 신념과 의지에 따라 밀고 나갈 뿐 동요하거나 좌절하는 일이 없었다.
오히려 수많은 비난이 성공을 향한 자극제가 되었다.
7장. 작은 의지가 모여 세상을 바꾼다
도저히 불가능했던 일들이 하나씩 실현되기 시작했다.
세상의 대변혁 뒤에는 묵묵히 작은 성공을 쌓아나간 스티븐슨의 시련과 열정이 있었다.
8장. 인내는 쓰지만 열매는 달다
그는 자신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모습을 보기 위해 살았다.
매순간 노력하는 그의 습관은 운명을 개척하고 훌륭한 인성을 도야하는 초석이 되었다.
9장. 의지는 신화를 만든다
나는 이 자리에서 가장 미천한 신분의 사람보다 더 낮은 신분에서 출발하여 성공했다.
내가 인생에서 달성할 수 있었던 모든 것의 바탕에는 끈기와 의지가 있었다.
나는 의지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젊은이들에게 전하고 싶다.
리뷰
책속에서
사람들은 조지 스티븐슨의 의견을 몽상가의 꿈 정도로 여겼고 똑같이 조롱거리가 될까 봐 그의 편을 들어주지 않았다. 토목 기술자들 전체가 기관차가 다니는 철도의 개념에 반대하는 마당에 시골의 일개 기술자를 지지하고 나서는 유력자는 없었다. - 본문 197p 중에서
그가 자신의 길을 찾은 데에는 배움에 대한 열의가 큰 몫을 했다. 시작은 초라했지만 그에게는 끈기가 있었다. 그는 배우겠다고 결심했고 결국 해냈다. 스티븐슨의 인생을 이끈 가장 큰 힘은 의지력이었다. - 본문 404p 중에서
조지 스티븐슨은 열여덟 살에 읽기를 배웠다. 성인이 된 그는 하루 열두 시간씩 기관을 점검하며 일주일에 12실링을 벌었다. 그는 자투리 시간도 잘만 활용하면 황금 같은 시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습관을 세상을 헤쳐나가는 가장 든든한 철옹성으로, 우리는 그것을 신념이라고 부른다. - 본문 29p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