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창업/취업/은퇴 > 취업정보
· ISBN : 9788950920661
· 쪽수 : 184쪽
· 출판일 : 2009-10-07
책 소개
목차
역자 서문
1부 경력이 재산이다
1장 직업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2장 나의 가치를 높이는 경력 관리법
2부 성공적 이직을 위한 경력 관리의 기술
3장 1단계 - 이직을 통해 무엇을 얻고 싶은가
4장 2단계 - 나의 강점과 약점을 찾아라
5장 3단계 - 숨겨진 경력에서 이직의 실마리를 찾아라
6장 4단계 - 경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이력서 작성법
7장 5단계 - 이직하려는 곳의 정보를 얻는 법
8장 6단계 - 구직 지도를 만들어라
9장 7단계 - 완벽한 성공을 위한 이직의 기술
3부 다른 사람은 어디로 이직하는가
10장 어디로 이직할 것인가
11장 자선사업의 다양한 가능성
12장 기능직 분야의 재발견
13장 새로운 시장과 기술을 예측하라
부록 이직자를 위한 분야별 상세 정보
책속에서
어떤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생각일 수 있지만, 일이란 자고로 즐거워야 한다. 또한 일을 통해 끊임없는 격려와 보람 그리고 충분한 보상을 받아야 한다. 단순하게 말하자면, 우리는 일을 통해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게다가 은퇴 후 안락한 생활을 영위하려면 충분한 연금을 받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 60세까지 일을 할 수 있다고 가정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는 작업은 반드시 필요하다.
다른 일자리를 찾아야 할 이유는 매우 다양하지만 막상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야 하는 이유만큼이나 지금의 일을 계속해야 하는 이유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실에 안주하려는 이유는 상상력 부족이라는 단순한 상황에서 기인한다. 즉, 다른 일을 하고 있는 자신을 상상하지 못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 반대의 상황도 존재한다. 지나칠 정도로 풍부한 상강력 탓에 무모하게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는 경우다.
상상력이 부족하든 넘치든 우리는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상황이 안전하기를 바라면서 최악의 상황을 고려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쉽사리 위험에 빠지지 않을 수 있다
새로운 직업을 찾는 것은 새로운 파트너를 찾는 것과 비슷하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친구나 애인을 구하는 광고가 저지르는 실수를 똑같이 따라한다. 즉, 우리는 일에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 고민하기도 전에 우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먼저 내세운다. 그러나 성공적으로 이직을 하려면, 반드시 삶에 대해 품고 있는 큰 뜻과 일에 대해 품고 있는 큰 뜻이 맞아떨어져야만 한다._p42, 3장 1단계 : 이직을 통해 무엇을 얻고 싶은가
일반적으로 일터에서 사람들과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그들이 나쁜 사람들이어서가 아니라 그들이 맞지 않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에게 맞는 자리에서 일하는 사람은 동료들의 사기를 저하시키거나 대인 관계에 악영향을 미치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는다. 그래서 자신의 타고난 재능과 능력에 맞는 일이 무엇인지 아는 것만큼이나 어떤 직책을 가질 때 일을 잘할 수 있는지 아는 것도 중요하다. 그런 일이야말로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