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53133143
· 쪽수 : 236쪽
· 출판일 : 2018-12-12
책 소개
목차
서문: 하나님 나라의 카운트다운
1. 회개와 하나님 나라
- 나의 나라를 포기하고 하나님 나라를 선택함
2. 복과 하나님 나라
- 참된 관계 안에서 누리는 여덟 가지 복
3. 말씀과 하나님 나라
- 낭비가 아닌 사랑으로 뿌려지는 말씀의 씨앗
4. 심판과 하나님 나라
- 인내와 기다림의 시간을 통한 구원의 은혜
5. 생명과 하나님 나라
- 보이지 않는 생명의 능력에 소망을 두라
6. 헌신과 하나님 나라
- 영원한 가치를 위해 영원하지 않은 것을 포기하는 삶
7. 종말과 하나님 나라
- 마지막 때를 위한 교회의 사명
8. 부활과 하나님 나라
- 이 땅에서 누리는 새 생명의 삶
9. 권위와 하나님 나라
- 섬김과 순종으로 나타난 예수님의 권위
10. 사탄과 하나님 나라
- 십자가로 이룬 하나님 나라의 완전한 승리
11. 고난과 하나님 나라
- 하나님의 계획과 고난의 크기는 비례한다
12. 관계와 하나님 나라
- 성령 안에서 누리는 의와 평강과 기쁨
13. 어린아이와 하나님 나라
- 어린아이와 같은 영혼의 겸손함을 갖추라
14. 교회와 하나님 나라
- 그리스도와 연합된 하나님 나라의 공동체
15. 일터와 하나님 나라
- 일상을 예배로 드리는 삶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서문에서
예수님은 ‘회개하라’와 ‘하늘나라가 가까이 왔다’는 두 가지를 말씀하셨습니다. 이 중 하늘나라, 곧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다’를 직역하면 ‘하나님 나라가 세상 속으로 뚫고 들어왔다’입니다. 하나님 나라가 이 역사 속으로 뚫고 들어왔다는 것은 이 역사가 하나님 나라 밖에 있음을 전제합니다. 온 세상은 하나님의 손 안에,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있습니다. 그런데 온 세상이 하나님의 통치에 굴복하고 순종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주권을 거역하는 세력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통치를 거역하는 존재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타락한 천사들인 사탄입니다. 이들은 자유의지를 부여받았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아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들은 그 자유의지를 가지고 하나님의 통치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늘나라가 가까이 왔다’는 예수님의 말씀은 ‘하나님 나라가 세상 속으로 뚫고 들어왔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이 자신의 삶을 지배하시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으면 부르심에 순종해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곳으로 가야 할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결정하고 살아가던 인생에서 하나님의 뜻과 결정대로 살아가는 인생으로 변화된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입니다. 왜 기도하지 않을까요? 기도하는 순간 하나님이 말씀하신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왜 말씀을 읽지 않을까요? 말씀을 읽는 순간 자신이 하나님의 지배를 받게 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왜 바쁘게 살아갈까요? 조용하고 잠잠히 하나님의 음성을 기다리면 하나님이 생생하게 말씀하신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바쁘고 분주하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렇게 스스로 하나님의 다스리심을 거부하는 본성에 이끌려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우리 가운데 예수님이 오셨습니다. 하나님 나라가 임했습니다.
회개란 나의 나라에서 하나님 나라로 다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그분의 부활을 통해 우리를 값없이 의롭다 하시고 그 나라로 다시 들어올 수 있다 하시는 하나님의 허용,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은혜가 없으면 회개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 나라는 나의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이해할 수 없습니다. 내가 다 이해할 수 있으면 내 나라지 하나님 나라입니까? 중요한 것은 회개하고, 믿음으로 그 나라에 들어가 참여하고, 그분의 통치를 받아들이고, 그분에게 믿음으로 순종함으로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