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53149847
· 쪽수 : 280쪽
· 출판일 : 2024-12-11
책 소개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알면서 정작 모르는 예수님을 만나다
1장 부조리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2장 무기력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3장 텅 빈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4장 고통스러운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5장 불안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6장 길 잃은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7장 분노 가득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그런데 만약 우리에게 다른 삶이 있다면 어떨까요? 부조리한 인생에서 벗어날 길이 있다면요? 끊임없이 굴러떨어지는 바위를 반복해서 올려놓는 것 같은 삶의 연속이 아니라 산 정상에 올라 영원한 쉼과 안식과 평안과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삶이 있다면요? 여러분은 둘 중 무엇이 더 가치 있다고 생각하나요? 둘 중에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가요? 당연히 후자가 아닐까요?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이런 인생이 가능할까요? 어떻게 우리는 자유와 기쁨과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을까요?
_부조리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우리가 그토록 찾아 헤맸던 소망이 바로 예수님에게 있지 않을까요? 심지어 이 소망은 우리에게 자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세상의 소망은 우리에게 끊임없이 맨 앞에 서고, 경쟁에서 살아남고, 이기고, 더 위로 올라가야지만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다릅니다. 그분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것은 오직 하나입니다. “내가 너의 진짜 소망이라는 것을 인정만 하거라.”
_무기력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베드로는 그동안의 경험과 앎을 바탕으로 예수님을 신뢰해 보기로 결단했고 평생 한 번도 하지 않았을 행동을 합니다. 아무도 고기를 잡지 않는 대낮에 깊은 바다로 나가 애써 정리가 끝난 그물을 다시 내리기로 한 것이죠. “그래, 내가 그동안 보고 알아 온 예수님이라면 분명 어떤 뜻이 있을 거야.”
_텅 빈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