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88957976494
· 쪽수 : 184쪽
· 출판일 : 2011-06-05
책 소개
목차
chapter01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chapter02 은사와 달란트
chapter03 세상과 직업
chapter04 그리스도인의 소명
chapter05 소명받은 자의 삶
chapter06 그리스도의 몸, 교회
chapter07 교회의 본질과 사명
chapter08 교회와 소그룹
chapter09 소그룹 인도자의 자질
chapter10 사역자의 조건과 열매
저자소개
책속에서
우리의 돌아갈 본향은 천국입니다. 그곳에는 눈물도 없고 한숨과 고통도 없습니다(계 21:4). 그러나 여기, 이 세상에 남겨진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다스리고 충만하게 해야 할 사명이 있고 지상명령을 수행해야 할 사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은 우리의 일터입니다. 창세기 1장 28절을 문화 명령(직업 명령)이라고 합니다.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삶의 방식(문화)에 대한 주도권을 장악하여 그것을 하나님 나라 방식으로 변화시키라고 하는 뜻에서 ‘정복하고 다스리라’고 하는 단어가 쓰인 것입니다. 정복과 다스림의 일반적이고도 세속적인 의미와는 다릅니다. 예수님처럼, 사랑과 희생으로 세상을 이기고 영향력을 확대하라는 것입니다. 그 원리는 하나님의 말씀이고 예수님의 삶인 것입니다.
한국교회는 한국의 두 얼굴을 함께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아니, 맨 얼굴도 보아야 합니다. 정치인들은 자신의 이해관계에 따라서 한쪽만 보려고 합니다. 기업인들은 이윤 추구를 위해 두 얼굴을 판세가 유리하도록 이용하려 합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무관심합니다. 그러나 교회는 깨어서 분별하고, 통찰력을 가지고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교회는 정치적 이해관계, 이념, 물질주의, 지역감정, 일방적 경제 논리, 윤리적 상대주의 등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합니다. 성경에 근거하여 현실을 정확히 반영한 대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세상을 변화시킬 일꾼들을 양성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교회는 오직 하나님 말씀대로 움직여야 하고 하나님 말씀대로 세상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왜냐하면 마지막까지 생명력 있게 남아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 말씀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하라”(사 40:8). 세상의 모든 사상과 주장은 그 효력을 다할 것입니다. 상당수의 사상과 주장은 허위로 판명날 것입니다. 현실에 적용해보니 인류에게 해를 끼쳐 이미 독이 되었던 것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합니다. 교회가 붙잡아야 할 것은 하나님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