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일기/편지
· ISBN : 9788958450207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05-10-10
책 소개
목차
PART 1 애벌레의 도전
애벌레의 추억
애벌레 허물 벗기 - 떨쳐 버리자
허물 벗은 애벌레의 첫걸음
애벌레 가족의 영국유학생활
PART 2 애벌레 날개 달기
고치 짓기 - 새로운 미래를 위하여
번데기 - 생활 속의 이야기
날개를 달다 - 관광여행기
알까기 - 사업시작
PART 3 행복한 나비
행복 하나 - 아로마테라피 공부하기
행복 둘 - 또 다른 배움
행복 더하기 - 덤으로 주어진 행복
발돋움
저자소개
책속에서
그러나 무서운 마음이 없어지질 않는다. 그래서 민성이라는, 그 예의 고등학생한테 부탁했다. 내가 밥도 다 해주고, 빨래도 해 줄 테니 함께 살자고 통사정을 했다. 생전 처음 보는 아줌마가 부탁하는 거니 민성이 학생 입장에서 난처할 일이겠으나 어렵지 않게 응해 주었다. 민성이가 와서 함께 지내기로 약속을 한 다음에야 난 내게 말했다.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무서워하지 말고 살자.
그렇지만, 청소를 하면서도 도저히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 민성이가 내일부터 오기로 했는데, 그래서 오늘은 우리끼리 자야 하는데 도저히 자신이 없다. 정말 오늘 밤에 아무 일 없을까? 유령이라도 나오면 어쩌지? 도저히 잠을 잘 자신이 없었다.
아침에 이미 체크아웃하면서 싸들고 나왔던 짐을 도로 챙겨들고 다시 호텔로 향했다. 이런 집에 들어와 살 생각을 하니 너무나 무섭고, 불안하고, 애들한테 무슨 일이라도 생기면 어쩌나 걱정도 되고, 하염없이 눈물만 나온다. 남편이 옆에 있다면 이렇게 무섭고 외롭지 않을 텐데... 내가 여기 왜 왔을까? 남의 나라가 이렇게 무섭게 내 앞에 다가올 줄은 정말 꿈에도 생각 못했었다. 도저히 잠을 이룰 수가 없다. 남편과 통화하면서 난 그 밤에 결국 애들이 보는 앞에서 엉엉 울고 말았다. -- 본문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