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58742654
· 쪽수 : 104쪽
· 출판일 : 2016-08-18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기도 이야기의 문을 열며
1장 왜 기도해야 할까요?
2장 왜 기도하지 않을까요?
3장 기도할 때 어떤 일과 능력이 생길까요?
4장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5장 무엇을 기도해야 할까요?
6장 마지막 조언들
기도 이야기를 마치면서
더 깊은 기도를 위한 추천도서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그러므로 기도야말로 참된 신앙의 시금석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그 무엇보다 예수님께서 기도하셨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기도하지 않습니까? 자신이 예수님보다 더 대단한 사람이라고 착각하는 것은 아닙니까?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의 아들도 기도하셨단 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기도해야 하는 것이 마땅하지 않습니까?
기도에 대한 수많은 정의나 감동적인 몇 가지 문구를 읽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정말로 무릎을 꿇고 손을 모으고 마음을 다해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도할 시간이 없다고, 기도하기 어렵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왜 기도하지 않을까요?’ 중에서
기도하는 사람은 무엇보다 먼저 내면에서 하나님의 성품이라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바울이 갈라디아서 5장에서 말한 것처럼, 기도하는 사람은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온유와 절제라는 내면적인 능력을 얻게 됩니다. 제가 가르치는 제자들에게 늘 힘주어 말하듯이 “성품이 곧 능력”입니다. 잘 참지 못하고 불같이 화를 내고 화목하지 못하고 기다려 주지 못하는 것은 모두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 성품이라는 능력이 다듬어지지 않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기도 부족입니다.
‘기도할 때 어떤 일과 능력이 생길까요?’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