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88959775187
· 쪽수 : 207쪽
· 출판일 : 2008-11-17
책 소개
목차
1권
왕따 소년
폰레베크를 다시 만나다
핀필드를 향해서
아는 것과 믿음
2권
후라기타기타 산을 넘어서
비밀의 입구
찾아 헤매던 곳으로
리뷰
책속에서
“한 번도 해 본 적 없는걸. 그냥 신발일 뿐인데 날 리가 없잖아.”
“날 수 있어. 그리고 그냥 신발이라고 말하지 마. 지금 당장 해 보라니까!”
초록 머리 숲의 요정은 화를 내며 루야를 재촉했다.
“자, 빨리 날아 봐.”
루야는 초록 머리 숲의 요정이 억지를 부리는 게 어처구니없고 우스웠다. 하지만 문득 슈베이 할아버지가 했던 말이 떠올랐다.
‘믿음을 갖기란 어렵지만 그만큼 아주 소중한 것이지.’
-2권 18-19쪽 중에서
그때 마을의 젊은 여자가 아기를 낳았다는 소식이 들렸다. 마을 사람들은 곧 떠나야 하는데 아기를 낳았으니 큰일이라고 걱정했다. 하지만 잠시 뒤 아기를 낳은 젊은 여자가 한 말이 전해졌다.
“이 아이는 후라기타기타 산을 보았어요. 그리고 이제부터 시작될 여행에서 더 많은 것을 보겠죠. 그러니 분명히 감정이 풍부하고 지혜와 지식을 두루 갖춘 아이로 자랄 거예요. 우리 아기에게 이런 환경을 주게 되어서 난 정말 기뻐요. 게다가 열 달 동안 아기와 나, 둘만의 여행을 했다면 이번에는 많은 이들과 함께 밖으로 향하는 여행을 하겠죠. 이게 무슨 걱정거리겠어요.”
루야는 이 말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강하고 적극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걸까? -2권 83-84쪽 중에서
루야는 높고 힘 있는 사람이 되어 사다와 컴을 내려다보는 자신을 떠올렸다. 사다와 컴은 겉으론 루야에게 복종하고 존경하는 척했지만, 눈 깊은 곳에서는 언젠가 복수하고 말겠다는 검은 빛이 번쩍였다. 언젠가 루야가 거울 속에서 본 자신의 눈과 똑같았다. 루야는 화들짝 놀랐다.
‘내 꿈이 이거야? 아니야. 이건 발전이 아니라 그저 반복일 뿐이잖아!’
-2권 98쪽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