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60862005
· 쪽수 : 188쪽
· 출판일 : 2009-09-21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_ ‘기회’에 대한 오해와 진실
PART 1.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기회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 / -조의 결심 / -노인과 편지
PART 2. 첫 번째 기회 이야기 : 기회는 작고 하찮은 일로부터 온다
-회장과 지도 / -부자가 된 아이스크림 소년
PART 3. 두 번째 기회 이야기 : 기회는 지극히 낮은 자를 통해서 온다
-두 얼굴의 사람들 / -두 친구 이야기
PART 4. 세 번째 기회 이야기 : 신은 누구에게나 기회를 준다. 단, 문제라는 이름으로
-문제뿐인 인생, 기회뿐인 인생 / -버려진 아이, 버려진 땅
PART 5. 또 다른 기회 이야기 : 항상 깨어 있어라
-진짜 기회는 어디에 / -등불을 든 여인 / -아름다운 축제의 밤
저자소개
책속에서
현인을 찾아 대화를 나누어보기도 했다. 또 고금古今의 수많은 양서良書의 숲을 이리저리 헤매기도 했다. 그렇게 몇 해가 흘렀다.
그러던 어느 날, 눈앞에서 서서히 어둠이 걷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마침내 ‘기회’에 얽힌 비밀들이 하나 둘 풀리기 시작한 것이다. 그것은 마치 오랜 세월 숨겨둔 보물을 발견한듯 숨 막히고 떨리는 긴장과 환희의 순간이었다.
“우선 큰일을 찾아볼 거야. 기회는 큰일에서 오거든. 그리고 높은 사람을 찾을 거야. 기회는 높은 사람에게서 오니까 말이야. 그리고 행운을 찾을 거야. 기회는 곧 행운과도 같은 거니까.”
“기회는 말이야, 절대로 멋진 정장 차림도 아니고, 더구나 화려한 파티복을 입고 오지도 않아. 대신 기회는 허름하고 지저분하기 짝이 없는 작업복을 입고 오지. 그래서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흘려보내는 거라네.
사소한 일, 귀찮은 일을 위대한 일, 즐거운 일을 다루듯 해야 하네. 큰일은 예외 없이 사소한 일, 귀찮은 일에서 시작되기 마련이지. 또한 큰일이란 사소한 일과 귀찮은 일들의 합에 불과하니까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