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모바일/SNS
· ISBN : 9788960865143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12-02-20
책 소개
목차
1장. 소셜마케터가 된 미사키
2장. 소셜미디어로 화제화를 시키려면
3장. 소셜마케팅의 주역은 누구일까
4장. 소셜미디어로 온라인 쇼핑몰 고객을 늘리다
5장. 페이스북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싶다
6장. 소셜마케팅의 효과를 측정하려면
7장. 미사키, 생초보에서 달인으로 거듭나다!
후기
리뷰
책속에서
소셜미디어는 소셜미디어상의 인간관계로만 정보를 주고받는 매체라서 텔레비전과 같은 매스미디어와 비교하면 상품의 대중적 인지도를 향상시키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키고 싶다면 매스미디어 활용을 빼놓을 수 없다. 원래 소셜미디어는 PR과 찰떡궁합이다.
“입소문을 퍼트리는 데는 돈이 안 든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아요. 의외로 큰돈이 든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소셜미디어는 친구나 지인의 입소문으로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잖아. 그래서 인지도 향상을 생각한다면 ①그 매체에 어느 정도의 사람이 있는지(이용자 수 및 접촉자 수) ②확실히 입소문이 날 수 있는 화젯거리인지 아닌지 이 두 가지가 중요해.
미국은 페이스북 보급률이 60퍼센트를 돌파했고, 이미 사회 인프라처럼 보급되어 있어서 인지도 향상을 목적으로 한 방법도 실시할 수 있어. 꽤 많은 사용자가 보게 할 수 있지.”
“그럼 일본에는 미국처럼 아직 국민적 인프라라고 할 만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없다는 건가요?”
“맞아, 규모가 큰 믹시, 그리, 모바게도 각각 2,000만 명 정도니까 한계가 있지. 역시 대대적인 인지도 향상을 위해서는 매스미디어와의 제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