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담
· ISBN : 9788962604443
· 쪽수 : 260쪽
· 출판일 : 2013-03-25
책 소개
목차
한국어판 발간에 부쳐
추천의 글_ 공감과 조절의 시대, 결이 고운 여성 지도자_ 안경환(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글을 시작하며
세 사람의 눈물
1장 양파 향기 가득한 내 어린 날
아버지와 달걀양파볶음 ┃엄마는 천하무적 ┃고양이를 닮은 아이 ┃핏줄
2장 늦된 우등생의 세상 배우기
독서광의 색다른 학습법 ┃새롭게 접한 논리와 이념 ┃내 영어가 구제불능이라고? ┃치열했던 세상 배움터, 코넬대학교 ┃런던정경대에서 지식의 통합을 경험하다 ┃서구 문화에 몸을 담그다 ┃이봐요, 멍청한 아가씨!
3장 협상테이블에서 보낸 10년
운명처럼 마주한 국제협상 ┃소고기와 정치 ┃협상에서 배운 삶의 원칙
4장 정무관으로 산다는 것
인생의 전환점 ┃‘소삼통’을 실현하기까지 ┃입법원의 이슈 메이커 ┃정무관으로 산다는 것
5장 괴짜 정치인
반년간의 달콤한 휴식 ┃입법원으로 돌아오다 ┃여성 내각 부총리 ┃정치인 같지 않은 정치인
6장 다시 일으켜 세우다
미션 임파서블 ┃난국을 헤쳐 나가며 ┃소액 모금의 기적 ┃폐허를 딛고 일어나다 ┃먹구름 속 한 줄기 빛 ┃오랫동안 기다린 승리 ┃민진당의 부활 ┃전투에 임하며 ┃리더의 덕목
책속에서
아주 오래전, 나는 길을 갈 때면 벽에 한쪽 어깨를 가까이 붙이고 걷기를 좋아하는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그때 나는 학자의 길을 걷고 있었고, 남의 이목을 끌거나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것은 그리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조용하고 평범한 사람일 뿐이었고, 앞으로도 그런 삶을 살아가겠노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바람과는 달리 나는 변화무쌍한 삶을 살아왔습니다. 그리고 지금, 나 자신조차 믿기 어려운 일들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상대방이 솟아날 수 있는 구멍은 남겨 두라’는 아버지의 인생철학을 들은 그날 이후로는 지나치게 남을 몰아세우기보다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다.
내 몸에 흐르는 피는 대만 원주민인 할머니와 하카인 아버지, 그리고 허뤄인 어머니 모두에게서 온 것이다. 이렇게 다채롭고 풍요로운 대만의 저력을 품고 태어난 것이 나로서는 참 벅찬 행운이다. 척박한 환경을 개척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책임감 있게 이 땅을 일구며 살았던 조상들. 그들이 남긴 정신은 마치 나의 서툰 허뤄어처럼, 애써 부정하려 해도 우리 안에 흐르고 있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