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재테크/투자 > 부동산/경매
· ISBN : 9788965022985
· 쪽수 : 273쪽
· 출판일 : 2021-02-15
책 소개
목차
서문
제1장 직장인에게 가장 좋은 투잡은 부동산 재테크다
월급만으로 미래와 노후는 없다
적금으로 부자가 된 사람은 없다
열심히 살아온 당신, 왜 아직 부자가 아닌가?
로또 살 시간에 종잣돈을 모아라.
주식이냐, 부동산이냐, 이것이 문제로다
부동산은 왜 계속 오를까?
직장인 당신이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제2장 부동산 투자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부동산 투자는 경험으로 배워가는 학문이다
부동산 투자는 기획이고 전략이다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만들어라
한 방을 노리는 당신, 한 방에 훅 간다
지나친 긍정, 지나친 부정 모두 해롭다
돈에 대한 생각부터 바꿔라
투자에 앞서 숲을 보는 지혜를 키워라
정부 정책의 행간을 읽고 움직여라
제3장 월세 받는 직장인이 되는 부동산 재테크 기술
첫째도 둘째도 입지가 핵심이다
내 집 장만이 최우선이다
최종 목적지는 알짜 수익형 부동산이다
소액 투자로 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라
공동투자는 ‘일거양득’이다
신도시의 아파트, 상가주택을 노려라
부동산 전문가를 내 편으로 만들어라
팔지 않는 것도 수익을 내는 전략이다
제4장 직장인 투자자를 위한 부동산 실전 가이드
No에 사고 Yes에 판다
역세권 투자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다
재개발, 제대로 알고 투자하자
토지는 최고 수익률의 퇴직연금이다
수도권, 서해안 벨트 토지에 투자하라
경매보다 급매물을 노려라
토지의 운명, 용도지역이 결정한다
기획부동산을 역이용하라
제5장 당신도 부동산 투자로 부의 선을 넘어라
이제 돈 되는 부동산 투자가 답이다
부동산 투자,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
부동산 투자 없이 행복한 노후는 없다
부동산 공부가 진짜 살아있는 공부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재테크의 출발은 내 집 마련이다
우리가 부자로 살아야 하는 이유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금융상품 대부분 한 번쯤 가입한 경험이 있다. 그중 적립식 펀드에 꾸준히 불입해 3년 후에 적립금 대비 30% 정도의 수익을 올렸다. 또 직장인 비과세 적금상품은 연 3천만 원 납입액에 비과세 혜택을 준 덕에 당시 은행 이자율보다 1~2% 높은 수익을 보았다. 결과만 보면 나의 금융상품 투자는 은행의 적금보다 확실히 괜찮은 투자였다. 펀드에서 짭짤한 수익률을 올린 이유는 투자상품을 잘 고른 게 아니라 당시 주식시장이 활황이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식시장의 급등을 확인한 뒤 펀드를 가입한 사람은 이후 주가 하락으로 큰 손실을 본 사람도 많았다. ‘펀드’상품은 남이 대신 해주는 주식 투자인데, 직접 투자와 차이점은 이익이 났을 때 펀드 회사는 나의 이익금의 일부를 당연히 가져가지만 손실이 났을 때는 전혀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여러 가지 점에서 볼 때 펀드는 ‘고위험·저수익 투자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오히려 펀드상품에 투자하느니 차라리 우량주에 직접 투자하는 방법이 더 현명하다. 산업별로 우위를 점하는 코스피의 우량주는 중소형 종목이나 코스닥 종목에 비해 유동성 리스크가 낮아 중장기적으로 투자하면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평소에 저축해서 돈을 모을 생각보다, 멋지게 쓸 생각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는 결국 돈이 모이지 않는 이치도 생각의 힘이 작용하는 좋은 예다. 인간이 생각하는 모든 것은 사라지지 않고 우주 공간에 쌓여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의 원인자 역할을 한다. 부자가 되려면 일단 투자를 위한 종잣돈부터 모을 생각을 해야 한다. 부자가 되기 위한 원인자를 먼저 만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세상에 공짜는 정말로 없다. 자신의 수중에 100만 원도 없는데, 1천만 원을 바라면 안 된다. 먼저 100만 원을 가져본 다음에 1천만 원으로 넘어가고, 1억 원을 가질 수 있다. 단계를 밟아야 돈의 진정한 가치를 알고 어렵게 얻은 부를 계속 유지하는 지혜를 갖게 된다. 로또 1등 당첨자가 패가망신하는 이유는 살면서 큰돈을 가져보거나 관리해 본 경험이 없는 데 어느 날 갑자기 수십억 원의 돈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이다. 당첨자는 당연히 어디에 투자하고 또 어떻게 할지 계획을 세워 본 경험도 없을 것이다. 아마도 당첨금을 받으면 그동안 못했던 것을 다 해보겠다는 생각만 하지 않았을까?
핵심지역에 위치한 부동산의 가격이 오르는 것을 지켜본 사람들은 자연스레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되는데, 어느 정도 투자 여력이 있는 사람들은 아직 가격 상승의 모멘텀이 남아있는 핵심지역 인근의 부동산을 사들이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후에는 자금력이 떨어진 사람들까지 대출을 활용해 소위 묻지마식 부동산 구매가 이루어지면서 부동산 시장 전체가 상승 국면에 접어든다. 부동산의 가격 상승은 대체로 이러한 패턴을 거쳐 발생한다. 대부분 사람은 투자 상품의 미래 가치와 리스크를 먼저 파악하기보다 투자로 얼마나 빨리 많은 돈을 벌고 또 누가 많이 벌었는지 등을 기준으로 투자를 결정한다. 이런 식의 결정은 지속적인 투자로 이어지기 어렵다. 투자 상품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묻지마식 투자’는 운 좋게 일시적인 성공을 거둘 수는 있어도 종국에는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지속적인 성공 투자를 하려면 투자 대상이 무엇인지보다 철저한 리스크 검증이 우선이다. 투자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면서 동시에 리스크와의 대결이다. 종합적이고 신중한 판단이 아닌 한쪽 면만 보는 ‘묻지마식 투자’는 반드시 실패를 부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