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자연사 제작 위원회 (지은이)
정보 더보기
■ 스미스소니언 협회
1846년에 설립되었으며 19개의 박물관과 갤러리, 국립 동물원을 소유하고 있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박물관과 연구소 복합체이다. 스미스소니언에서 소장하고 있는 유물과 예술 작품, 종 표본을 합한 수는 대략 1억 3700만 개에 달하며 그중 대다수인 1억 2600만 개의 표본이 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국립 자연사 박물관에 소장, 전시되고 있다. 설립 이후 지금까지 전시 및 출판을 통한 대중 교육과 과학, 역사, 예술 등 학계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최고 연구 기관으로서의 명성을 충실히 이어 오고 있다.
■ 감수
데이비드 버니
영국 왕립 학회가 당해 최고의 과학 저술가에게 주는 아벤티스 과학상을 수상했다. 런던 동물 학회 회원이며 100권 이상의 책을 저술하고 편집했다. DK 대백과사전 『동물』을 책임 편집했다.
■ 편집
더글러스 파머 박사, 데릭 하비, 리처드 비티, 마이클 스콧, 에이미제인 비어, 제프리 키비, 조엘 레비, 조지 C. 맥개빈 박사, 찰스 디밍 박사, 캐럴 어셔, 케이티 파슨스 박사, 크리스 깁슨 박사, 크리스 펠런트, 킴 데니스브라이언 박사, 팀 핼리데이 교수, 팻 모리스 박사, 프랜시스 디퍼 박사, 헬렌 펠런트
펼치기
김동희 (감수)
정보 더보기
충북 대학교 과학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서울 대학교 지질 과학과에서 화석 연구로 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오클라호마 대학교 자연사 박물관과 서울 대학교 지구 환경 과학부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국립 중앙 과학관 산업기술팀장으로 있다. 『지구』를 번역하고 『화석이 말을 한다면』을 썼다.
펼치기
이상준 (옮긴이)
정보 더보기
서울 대학교 생명 과학부를 졸업하고 서울 대학교 생명 과학부에서 양치식물 연구로 이학 석사 및 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국립 생물 자원관에서 환경 연구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펼치기
장현주 (옮긴이)
정보 더보기
한국 외국어 대학교 생명 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 대학교 생명 과학부에서 까치 연구로 이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환경 컨설팅 회사에 근무했으며 UNDP 습지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현재 서울동물원에서 동물행동풍부화 담당 큐레이터로 근무하고 있다.
펼치기
황연아 (옮긴이)
정보 더보기
서울 대학교 생명 과학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동물 행동 생태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서 까치의 분자 계통 분류 연구에 참여했다. 지은 책으로는 『까치』, 옮긴 책으로는 『동물 대백과사전』 등이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