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91066496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08-12-22
책 소개
저자소개
책속에서
사람들은 맹인으로 태어난 것보다 더 불행한 것이 뭐냐고 나에게 물어온다. 그럴 때마다 나는 '시력은 있으나 비전이 없는 것'이라고 대답한다. _헬렌 켈러
나는 지금까지 9,000번도 넘게 슛을 성공시키지 못했다.
나는 지금까지 300번도 넘게 경기에서 져봤다.
사람들의 믿음을 배반하고, 26번이나 결정적인 슛을 실패했다.
나는 계속 실패하고, 실패하고, 또 실패했다.
그것이 내가 성공한 이유다. _마이클 조던
100마리째 원숭이 이야기
일본의 미야자키 현, 고지마 섬에서 원숭이 집단의 행위를 연구한 일이 있다. 과학자들이 한 원숭이에게 고구마를 물에 씻는 방법을 알려주고 관찰을 시작한 것이다. 고구마 씻어 먹기는 점차 퍼지긴 했지만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았다. 그런데 고구마를 씻어 먹는 원숭이의 수가 100마리 정도에 이르렀을 때 놀랄만한 속도로 퍼져 나갔고, 얼마 후 원숭이들 모두가 고구마를 씻어 먹더라는 것이다. 무엇이든 성과가 나타나려면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인내가 결실을 맺는 이런 현상을 미국 과학자, 라이언 왓슨은 <100마리째 원숭이 현상>이라고 칭했다. 예전부터 우리 어머니들은 자식의 성공을 위해 100일 기도를 드리곤 했다. 100일에서 하루만 빠져도 그 기도는 의미가 없는 것이다. 일만 원에서 10원만 모자라도 현금인출기는 지급을 거절하지 않는가. 꿈을 향해 지금 당신이 내딛는 한 걸음이 바로 작지만 꼭 필요한 그런 것이다.
세븐업 이야기
탄산음료, 세븐 업(7up)의 일화에는 인내의 교훈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어떤 사람이 3up이란 이름으로 사이다를 만들었다. 되풀이되는 실패에 4up, 5up으로 이름을 바꾸어 계속 도전하였으나 6up에서 그만 포기하고 만다. 이를 지켜보던 다른 사람이 7up을 내놓게 된다. 공교롭게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크게 성공한다. 성공에는 늘 마지막 한 번 더, 조금 더가 필요하다. 물이 수증기로 변하는 데에는 30도나 99도나 별 차이가 없다. 중요한 것은 마지막 1도가 더해져 100도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