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92289979
· 쪽수 : 264쪽
· 출판일 : 2017-09-25
책 소개
목차
| 프롤로그 | 그들만의 명쾌한 소통의 실행력
01 진정성의 소통 : 에이브러햄 링컨
02 인간경영의 소통 : 데일 카네기
03 인간애의 소통 : 넬슨 만델라
04 프레젠테이션의 소통 : 스티브 잡스
05 카리스마와 원칙의 소통 : 마가렛 대처
06 베풂과 나눔의 소통 : 앤드류 카네기
07 통합과 화해의 소통 : 미첼 바첼레트
08 의리와 신념의 소통 : 김구
09 행동하는 양심의 소통 : 마하트마 간디
10 정직함과 리더십의 소통 : 조지 워싱턴
11 겸손과 온유함의 소통 : 레프 톨스토이
12 칭찬과 격려의 소통 : 헨리 포드
13 성실성과 멀티적 소통 : 벤저민 프랭클린
저자소개
책속에서
만일 당신이 인생을 풍요롭게 살고 싶다면, 당신만을 위한 삶이 아닌 카네기와 헵번이 그랬듯이 남을 돕는 삶을 살아야 한다. 물론 그렇게 하기란 쉽지 않다. 많은 노력이 따라야 하고,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만큼 힘들 수도 있다.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으면 결코 풍요로운 인생이 될 수 없다. 자신을 돕듯 남을 도움으로써 사람들과 끊임없이 소통해보자. 인간관계에서 ‘긍정의 소통’이란 매우 중요하다.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행동은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의 씨앗’을 심어주는 ‘삶의 경작’인 것이다. 곡식이 잘 자라 실한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정성껏 농작물을 가꾸어야 한다. 때맞춰 거름을 주고, 잡초를 뽑아주고, 메마르지 않도록 물을 대주어야 하는 것처럼 알찬 삶을 수확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삶을 실천에 옮겨야 하는 것이다.
- 본문, 인간경영의 소통 : 데일 카네기 중에서
사람을 조건 없이 사랑하고 아낀다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은 일이다. 내가 아무리 인간적으로 상대를 대한다 해도 상대가 자신과 다르게 자신을 대한다면 그것을 용납하기란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사람은 생각의 동물이고 감정의 동물이다 보니 자신과 맞지 않으면 상대에 따라 사람을 대하게 된다. 생각해보라. 당신은 당신이 상대를 대하는 것과 다른 방식으로 상대가 당신을 대한다면 어떤 생각이 들지를. 당신 또한 그것을 용납하지 못할 것이다. 심은 대로 거둔다는 말이 있듯, 사람은 자신이 하는 그대로 받게 마련이다. 그런데 만델라는 이러한 보편적인 생각을 깨뜨려버렸다. 그는 억압받는 흑인들을 사랑했으며 또한 자신의 목숨을 노리고 탄압한 백인들에게도 그랬다. 이는 진정으로 인간을 사랑하는 마음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다. 진정으로 인간을 사랑하는 것은 진실한 마음에서만이 가능한 것이다. 진실은 그 무엇도 다 가능하게 만드는 인간이 지녀야 할 가장 위대한 마음의 품격이자 행동의 가치이다. “때때로 줄기만이 자라고 꽃이 피지 않는 때가 있다. 또 꽃만 피고 열매가 열리지 않는 때가 있다. 진실이란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진실을 사랑하고 있다고 말해도 좋다. 그러나 진실을 사랑한다고 해도 사랑함으로써 진실을 행하고 있다고는 말할 수 없는 것이다.”
- 인간애의 소통 : 넬슨 만델라 중에서
무신불립(無信不立)이란 고사성어가 있다. ‘믿음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다’는 뜻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 믿음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말한다. 이처럼 믿음과 신뢰는 인간의 삶에서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보다 중요한 것은 상대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갖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자신을 믿고 신뢰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이 자신을 믿지 못하면 남 또한 믿지 못한다는 말이다. 사람들 중엔 스스로를 믿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자신이 자신을 믿지 못한다는 것은 자신의 인생에 있어 치명상이 된다. 왜냐하면 자신을 믿지 못함으로 남도 믿지 못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당신 자신을 믿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남을 믿는 데 문제가 없다. 그러나 당신 자신을 믿지 못한다면 남도 믿지 못하게 된다. 늘 당신을 살펴 믿음과 신뢰를 길러야 한다. 이를 꾸준히 실천으로 옮긴다면 어느 누구에게도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으며, 당신이 하는 일을 잘 되게 함은 물론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게 된다. 인간관계를 매끄럽게 이어주고, 소통을 원만하게 해주는 믿음과 신뢰를 소중히 하라.
-의리와 신념의 소통 : 김구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