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명상에세이
· ISBN : 9788994081038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10-01-25
책 소개
목차
1장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지혜
2장 품위 있는 인생을 사는 지혜
3장 적을 만들지 않는 지혜
4장 삶을 사랑하는 지혜
5장 성공에 이르는 지혜
리뷰
책속에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고, 나아가 우상으로 떠받드는 것을 갖고 있다. 좋은 평판을 우상으로 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이익을 우상으로 삼는 사람이 있고, 대부분의 사람은 쾌락을 우상으로 삼는다. 상대를 움직이게 하는 우상을 아는 것은 그의 욕망을 알아내는 열쇠를 가진 것과 같다. 그가 우상으로 떠받드는 것으로 유혹하라. 그러면 상대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다.
마음 가는 대로 하라
마음이 움직이는 대로 하라. 나아가 마음이 강력하게 지시하는 대로 따르라. 반면에 마음에 내키지 않는 일은 절대로 하지 마라. 우리의 마음은 가장 중요한 것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절대적인 신탁이다. 많은 사람이 스스로를 믿지 못하는 두려움 때문에 파멸의 길을 걷는다. 이들은 두려움에서 벗어날 방법을 알지 못하고, 따라서 어떤 노력도 하지 않는다. 마음의 신탁을 무시하기 때문이다.
어떤 경우에도 적을 만들지 마라
모든 사람이 친구가 될 수는 없지만, 누구나 적이 될 수는 있다. 이익을 주는 사람은 소수에 지나지 않지만, 누구라도 피해를 줄 수는 있다. 심지어 제우스의 보호를 받았던 독수리조차도 딱정벌레와 다툰 날부터는 단 하루도 안심하고 쉬지 못했다. 인간관계를 끊어버린 상태에서 당신을 비난하지 않을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만일 어쩔 수 없이 누군가와 관계를 끊어야 할 때에는 감정이 폭발해서가 아니라 서서히 우정이 식었기 때문이라고 상대방을 이해시킬 수 있어야 한다.
부러진 손가락을 보여주지 마라
부러진 손가락을 보여주면 모든 공격이 그 손가락에만 집중된다. 아무리 작은 상처라도 그것에 대해 절대로 불평하지 마라. 악의를 가진 사람들은 당신의 약한 곳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낙담한 듯한 인상도 주지 마라. 상대는 그것을 핑계로 당신을 조롱거리로 삼으려 할 것이다. 운명도 때로는 우리의 가장 약한 곳을 노려 상처를 입힌다. 고통이 사라지고 즐거움이 계속되기를 바란다면, 고통이나 즐거움이 어디에서 오는지 함부로 드러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