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88997090280
· 쪽수 : 144쪽
· 출판일 : 2014-05-26
책 소개
목차
책을 내면서 이현준 / 전성현
파스텔 이현준
I 아이덴티티 전성현
사람이 되라 전성현
모르모트 전성현
책속에서
“우리는 도구입니다. 인간들은 우리를 보고 혼자서는 절대 움직이지 못하는 ‘무생물’이라고 말하죠. 하지만 사실, 우리는 여느 생물들처럼 말하고, 움직이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무생물’은 우리에게 전혀 어울리지 않는 호칭이란 말입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는 어떤 생활을 하고 있죠? 가만히 각자의 상자 속에 박혀서, 주인이 자기를 다 쓸 때까지 그저 묵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과연 이것이 바람직한 ‘도구’들의 생활일까요? 저는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생활을 위한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아주 논리적인 방법을 말이죠.”
빨간 파스텔의 시선이 청중 모두를 한 번씩 훑어보았다. 청중은 두 부류로 나뉘었다. 빨간 파스텔의 말에 하나 둘 동조하기 시작하는 부류와 “이 미친 놈이 무얼 꿍얼거리고 있는 것이냐?”며 툴툴대는 부류.
― 「파스텔」에서
나는 내가 맞는 건가? 애초에 ‘허먼 로글러’라는 이름과 그 정체성은 나의 것이 아닌 이름 모를 타인의 것이었을지도 모른다. 여태껏 내가 그의 행세만을 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나의 기억과 감정과 추억, 끝내는 정체성마저 타인에게 빼앗기기 시작한 것일까? 아니, 애초부터 내 것이 아니었을지도 모르는 나의 정체성. 이대로라면 내가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이 없어진 채 무수한 네트워크 속에서 표류하는 타인의 정보와 기억만을 습득한, 정체를 알 수 없는 타인이 되는 것은 아닐까?
― 「I 아이덴티티」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