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리더십 > 리더십
· ISBN : 9788997729234
· 쪽수 : 172쪽
· 출판일 : 2015-01-31
책 소개
목차
PART Ⅰ 없어진 포크
Chapter 1 ― 경악할 일
Chapter 2 ― 우리가 보여 주겠어!
Chapter 3 ― 조델의 조언
Chapter 4 ― 내가 그럴 거라고 했잖아
Chapter 5 ― 믿을 수 없는 일
PART Ⅱ 리더의 역할
Exercise 1 ― 영웅
Exercise 2 ― 탐구
Exercise 3 ― 추종자들
Exercise 4 ― 차질
Exercise 5 ― 정상에 이르기
에필로그
리뷰
책속에서
나는 사람들이 식기 세척실에서 하는 일은 하찮은 일이며, 거기서 일하는 사람들은 동기부여가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을 수도 없이 들었다. 그들은 실적을 내기 위해서는 엄격하게 감독하는 수밖에 없다고도 말했다. 식기 세척실 직원들과 마찬가지로 인생을 시작한, 즉 공사장 노동자의 아들인 나는 이런 말이 순전히 거짓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모든 사람은 자기 일에 자부심을 갖고 싶어 한다. 나의 할아버지는 늘 “네가 청소부가 되건 대통령이 되건 무슨 일을 하든지 열심히 해서, 네가 할 수 있는 한 최고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씀하셨다. 할아버지의 말씀을 통해 리더로서의 나의 임무는 악조건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이들을 지휘하는 게 아니라 도와주는 것이라는 점을 깨닫게 됐다.
「Chapter 3 조델의 조언」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다. 내 절친한 친구가 내게 버버리의 엄청난 인물인 안젤라 아렌츠를 소개해줬다. 나와 마찬가지로 밑바닥에서 시작해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가운데 하나로 등극한 이 귀부인에게 나는 늘 감탄하고 있었다. 그녀는 버버리의 고색
창연한 브랜드를 가장 인기 있는 현대적인 브랜드로 탈바꿈시키면서도 버버리의 유산이라고 할 수 있는 특유의 고전적인 매력을 지켜 냈다. 아렌츠와 그녀의 팀은 돌이킬 수 없을 만큼 심각한 쇠퇴의 나락에 빠졌던 회사를 구해 내며 진정한 야망을 이루어 냈다. 그들은 21세기를 세밀하게 집중하고 겨냥해서 진정한 글로벌 명품 소매 브랜드로 거듭났다. 그녀의 열정과 배짱이 팀의 창조력을 일깨웠고, 그들을 현기증이 날 정도로 높은 곳을 향해 쏘아 올렸다.
「보호하라, 탐색하라, 격려하라」
“우리는 사람들이 포부를 가진 삶을 살 수 있도록 뉴욕시를 안전하게 만들고 있다.”
전직 미국 변호사이자, 패배한 시장 후보자이기도 하며, 현재는 법률 회사 동업자인 루디 길리아니가 한 이 말은 우리의 탐구를 명확하게 한다.
나는 3번가에 있는 루디 길리아니의 법률 사무소에서 열리는 작은 고문단 모임에 참여하고는 한다. 뉴욕은 이미 통제 불능의 상태였기 때문에 저 말이 불가능하다고 느낀 건 비단 나 혼자만이 아니었을 것이다. 때는 길리아니가 시장 자리에 두 번째로 도전하기
딱 2년 전이었다. 실제로 저 말은 뉴욕 르네상스의 시초였고, 탐구 정신과 진정한 야망에 대한 진지한 마음을 보여 줬다.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