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가난, 아이들이 묻다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사회/역사/철학 > 사회 일반
· ISBN : 9788998062170
· 쪽수 : 128쪽
· 출판일 : 2021-06-25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사회/역사/철학 > 사회 일반
· ISBN : 9788998062170
· 쪽수 : 128쪽
· 출판일 : 2021-06-25
책 소개
아이들의 눈으로 본 가난에 대한 질문에 정치인, 경제학자, 철학자, 종교 대표, 의사, 활동가, 가난한 사람, 부자들의 아주 성실한 대답이 담겨있는 책.
리뷰
책속에서
여기에 실린 대답들은 정답이 아니라 개인의 의견이거나 정치적 견해예요.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감동을 받았으며, 여러 기관에서 마주친 따뜻한 마음들에 감격했답니다. 너무 가난한 사람 중에도 부자는 있었어요. 바로 경험과 공감의 부자였어요. 이 책이 많은 손, 크고 작고, 가난하고, 부유한 모든 손에 들어가기를 바라고 있어요. 또 이 책을 읽고 낡고 해진 신발을 신었다고, 메이커 옷을 입지 않았다는 이유로 친구를 놀리는 짓이 얼마나 어리석은지를 깨닫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많아지기를 기대합니다. _〈들어가는 말〉
우리는 모두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유일한 존재예요. 누려야 할 권리는 똑같지만 생긴 것은 몸도, 정신도, 마음도 다 다르답니다. 눈, 코, 귀, 피부 같은 감각기관과 신체 부위 생김새가 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어떤 사람은 그중 일부가 아예 없기도 하지요. 모든 사람은 각자 좋은 점이 있고, 나쁜 점이 있답니다. 모두 서로의 경쟁자가 되는 것이지요. 어떤 사람은 부자가 되어 부족한 것 없이 살지만 또 어떤 사람은 가난해서 꼭 필요한 것도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살아요.
_〈왜 가난한 사람이 있고 부자가 있는 것일까요?〉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