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옛이야기밥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어린이를 위한 고전
· ISBN : 9788998937591
· 쪽수 : 132쪽
· 출판일 : 2017-09-20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어린이를 위한 고전
· ISBN : 9788998937591
· 쪽수 : 132쪽
· 출판일 : 2017-09-20
책 소개
복잡하고 커다란 도시에 살고 있지만 살펴보면 우리 동네에도 골목골목마다 이야기가 가득하다. 우리 동네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준 이야기들을, 지금 여기에 살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정성스레 담았다.
목차
1. 북구 이야기밥 - 강경숙
빼빼영감과 산적
천국부와 장터걸
2. 동래구 이야기밥 - 강기화
곱단할멈 꽃단할멈
신기한 첨저
3. 서구, 사하구 이야기밥 - 김자미
천마가 된 랑랑공주
다시 살아난 팔정자나무
4. 강서구 이야기밥 - 박혜자
순아도와 처녀골
산신령이 도운 효자
5. 남구 이야기밥 - 수아
땅뚝할매와 여우총각
바우와 액막이연
저자소개
책속에서
옛날 옛날 동래 남문 밖에 한 사람이 살았어. 어찌나 말랐는지 뼈와 가죽이 들러붙은 게 꼭 작대기가 옷가지를 걸친 것 같더란다. 사람들은 가족도 이름도 없는 이 홀아비 영감을 빼빼영감이라 불렀어.
옛날 양산 화제 마을에 천씨 성을 가진 사람이 있었어. 나이 마흔 넘도록 남의 집 머슴살이를 했지만 입에 풀칠하기도 어려웠지. 버선 한 켤레를 신으면 바닥이 다 닳아 없어지고 버선목만 달랑달랑. 발목에 버선목만 달고 다녔다니 알만하지. 어느 날, 천씨가 멀리 구포장으로 일을 보러 가게 됐단다.
곱단할멈이랑 꽃단할멈은 한 마을에 살았단다. 곱단할멈은 절룩절룩 다리를 절었고 꽃단할멈은 박박벅벅 온몸을 긁어댔지. 두 할멈은 젊은 나이에 영감을 잃고 자식도 없어서 외로운 처지였어. 곱단할멈은 홀홀홀 웃고 꽃단할멈은 쯧쯧쯧 혀를 차며 친자매처럼 지냈단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