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찾아볼까? 동화 속 주인공의 인권 3 (반쪽이와 라푼젤의 소중한 울타리)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사회/역사/철학 > 인권/평등
· ISBN : 9791156228943
· 쪽수 : 160쪽
· 출판일 : 2024-10-10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사회/역사/철학 > 인권/평등
· ISBN : 9791156228943
· 쪽수 : 160쪽
· 출판일 : 2024-10-10
책 소개
인권 강사 강영식 선생님의 ‘찾아볼까? 동화 속 주인공의 인권’ 시리즈는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한 인권 침해에 관해 동화로 풀어내고 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에서 우리가 놓친 권리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목차
글작가의 말
그림작가의 말
1. 반쪽이의 사건일지 2(왕자님 실종사건): 나의 이름은 무명(無名)입니다
2. 라푼젤의 진짜 부모는 누구일까?: 가족이 함께할 시간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책속에서
“내일 한양에서 머물 집에 도착하면 아마 집 밖에서 뻐꾸기 소리가 들릴 것이다. 그 소리가 들리거든 다른 하인들 모르게 집을 나서거라. 아무도 모르게 나가야 한다.”
“그런데 무슨 일 때문에 제가 임금님을 뵙는 것이지요?”
“가보면 알게 될 것이니라. 다만 꼭 기억해야 할 것은 최 대감이라는 자를 조심하거라. 야심이 어마어마한 인물이고 내가 보냈다고 하면 어떻게 해서든 쫓아내려 할 것이니…”
“냄새의 정체가 저놈이었어! 사람 냄새도 아니고 짐승 냄새도 아닌 이상한 냄새!”
숲에서 이 광경을 바라보던 짝코가 말했다. 아까부터 이상한 냄새를 맡았던 짝코는 냄새를 풍기는 녀석의 정체를 알게 되자 어떻게 저런 냄새가 날 수 있는지 신기해했다. 호랑이가 나타났는데도 장정들은 겁에 질리기는커녕 당황조차 하지 않았다.
뒷일을 부탁한다는 윈스턴의 어깨를 두드린 마커스는 마지막으로 소녀에게 눈길을 주었다. 그때 머리카락이 식사에 방해가 되었는지 소녀가 두건을 고쳐쓰기 위에 질끈 묶여 있던 두건을 풀었다. 그러자 소녀의 머리카락 색이 드러났다. 짧게 잘랐지만, 황금색 머리카락이 선명했다. 소녀는 익숙한 솜씨로 머리카락을 정리하고 금세 두건으로 머리카락을 가렸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