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경제학/경제일반 > 경제이야기
· ISBN : 9791156334330
· 쪽수 : 364쪽
· 출판일 : 2021-10-25
책 소개
목차
한국어판서문 / 추천의 글/ 서문
1부 기술
1 설계자
2 망 사업자
3 관리자
2부 돈
4 투자자
5 광고업자
3부 전투
6 사이버 전사
7 규제기관
8 저항운동가
결론 / 용어 설명 / 참고자료
리뷰
책속에서
인터넷을 바로잡고 통제하는 일은, 어떤 면에서는 세상을 바로잡고 통제하는 일이기도 하다. 우리는 산업 기술을 통제함으로써, 적어도 어느 정도는 모든 인류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었다. 이제 우리는 인터넷을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움직일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 그 첫 단계는 인터넷이라는 시스템의 본모습을 똑바로 보는 것이다. 인터넷이 어떻게 생겨났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는 이 책은 바로 그 단계를 위한 책이다.
_ 서문
크로커는 인터넷이 만들어진 배경에 관해 크게 두 가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하나는 당시 대학에 컴퓨터가 부족해서 다른 대학 컴퓨터라도 써서 연구할 필요가 있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미국 국방부가 통신망이 망가졌을 때 핵 억지력을 유지할 방안을 찾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부산물로 인터넷이 생겨났다는 이야기였다. 둘 중 어느 이야기에도 자신이 만드는 네트워크가 세계를 바꿔놓을 거라고 믿은 선견지명 있는 인물은 등장하지 않는다. 인터넷은 학자들이 따분해 보이는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하게 탄생한 부산물이었다. _ 1 설계자
돈이 있는 곳에는 권력도 있는 법이다. 케이블 회사들은 상당한 권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이들은 오랫동안 정계와 좋은 관계를 유지해 정치적 영향력도 크지만, 더 중요한 사실은 이들이 고객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구글, 페이스북, 온라인 광고 회사 등이 가진 데이터를 걱정할 뿐, 집에 인터넷을 제공하는 회사가 우리의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생각은 잘 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들은 컴퓨터와 전화로 오가는 모든 암호화되지 않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_ 2 망 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