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91156751458
· 쪽수 : 152쪽
· 출판일 : 2017-07-04
책 소개
목차
주예리 월드
이룬다 스피치 킹
이상한 선거 운동
기특한 굼벵이의 재주
주예리의 경고
어린이 모델 선발 대회
이 구역의 진짜 입
드림 스튜디오에 온 손님
골든 마우스의 주인공
진실된 말, 움직이는 마음
작가의 말
책속에서
날 아나 클럽에 받아 준다고?
담율이는 실력을 키워 아이들에게 본때를 보여 줄 거라며 스피치 학원에 등록한다. 그곳에서 학교 인기남 강주한과 짝꿍이 되지만 학원에 다니는 것을 비밀로 하기로 약속한다. 그런데 어느 날 주예리가 다가와 아나 클럽에 받아 주겠다고 제안한다.
“정담율. 너, 내 부탁 하나 들어줄래? 그럼 우리 아나 클럽에 받아 줄게.”
[……]
“강주한한테 혹시 달라붙는 여자애가 있나 알아봐 줘. 아님 강주한이 따로 좋아하는 여자애가 있는지도.”
“어? 뭐라고?”
나도 모르게 큰 소리를 냈다. 비명에 가까운 내 목소리를 주예리는 허락의 의미로 받아들였나 보다. 남의 말을 제멋대로 해석하는 능력이 좋은 애다. 몇몇 여자애들이 우리 쪽을 쳐다보았다.
“정담율, 넌 이제부터 우리 아나 클럽 회원이야.”
마음속 폭탄 방이 터지다
주예리가 전교 어린이 부회장 선거에 나가게 되자 아나 클럽 아이들은 당선을 위한 임무를 받고, 담율이 역시 내키지 않지만 스파이 역할과 선거 운동까지 하게 되었다. 그런데 복도를 돌던 중 강주한과 부딪혀 넘어진 담율이에게 주예리가 큰소리를 치며 망신을 주자, 결국 담율이는 울컥하는 마음에 마음속에 담아 놓았던 말을 해 버린다.
가슴속에서 뜨거운 불길이 일었다. 나는 두 눈을 질끈 감았다.
“야, 이 가시나야! 내가 니 꼬붕이가? 말해 봐라. 니 뭔데 와 자꾸 나한테 이케라저케라 카는데?”
사방이 고요했다. 아이들 모두 나만 바라보고 있었다. 마치 정지 화면 같았다. 몇몇은 입까지 쩍 벌리고 나를 보았다. 이렇게 심각한 상황인데, 나는 괜찮다. 정말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