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91160034448
· 쪽수 : 204쪽
· 출판일 : 2022-04-08
책 소개
목차
이성과 믿음
두 길 두 문
그리스도로 오신 예수
은혜로 얻는 구원
저자소개
책속에서
요약, 본문일부
다윗 왕 일행이 압살롬의 반역이 평정되어 궁으로 귀환하려 요단강에 이르렀으나 건너갈 배가 없습니다. 그때 강 건너편에서 배가 왔습니다. 배는 이편 에서 준비하거나 만들지 않았습니다. 강 저편에서 이미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다윗 일행들은 그 배에 - 184 - 오르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그 배로 무사히 귀환했습니다. 이것이 은혜입니다. 구원을 위해 인간이 무엇을 한 것은 없습니다. 하늘나라에서 하나님께 서 다 하셨습니다. 그리고는 나룻배이신 예수그리스도를 인간들에게(내게) 보내셨습니다. 믿음이란 배에 오르는 것이며 은혜는 오른 배가 강 저편으로 건너가는 것입니다. 배에 오를지라도 배가 움직이지 않고 강기슭에 그 대로 머물러 있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기에 기억해야 할 것은 이 배를 보내신 분, 배를 강 건너편으로 가게 하신 분이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입니다. 저편에서 배가 온 것이나 믿음으로 오른 배가 다 시 저편으로 가는 것이 모두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것이 믿음과 은혜입니다.
뒤표지
그는 도쿄대학교 졸업 후 보장된 미래를 포기하고 모스크바 대학원 유학생 신분으로 유학 온 N국 공산당 간부나 그 자녀들에게 예수그리스도를 알게 함으로 N 국에 복음의 문을 그리 열려 했었습니다. 남성임에도 고운 피부에 귀족풍의 준수하고 선한 외모는 물론 착한 심성까지 가졌으나 따뜻한 고향에서 태어난 탓에 혹독한 추위에 시달리던, 모스크바가 온통 흰 눈에 덮인 날 10여년 만에 소천한 일본인 선교사, 그들의 호감을 얻으려 개명까지 한, 나에게 예수그리스도를 위한 삶이 무엇인지 알게 하고는 하늘나라에서 나를 기다리는 로모노소프(Lomonosov) 형제에게 이 선한 책을 바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