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철학 일반 > 교양 철학
· ISBN : 9791162182130
· 쪽수 : 376쪽
· 출판일 : 2022-08-30
책 소개
목차
헌사
감사의 글
마이클 뉴턴 박사를 기리며
들어가며
1. 건강이 위기에 직면했을 때
2. 불안과 우울이 계속될 때
3. 상실감 치유하기
4. 연애 관계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5. 자기 훼방에서 자기를 지키는 힘으로
6. 가족 간의 갈등을 딛고 성장하기
7. 서로를 살찌우는 관계
8. 일과 경제의 균형
9. 낡은 습관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10. 죽음과의 짧은 만남이 가져다준 변화
11. 늙음과 죽음
맺음말
기여해 주신 분들
리뷰
책속에서
우리는 이 세상에 홀로 오지 않는다. 영계의 지혜로운 원로(Elder)나 사랑하던 사람의 영혼, 천사, 영혼의 안내자가 우리 개개인을 친절하고 따스하게 인도한다. 거기다 우리의 고차원적인 자기(higher self)와도 연결될 수 있다. 이 고차원적인 자기는 자신의 영혼 에너지의 한 부분이며, 이 영혼 에너지는 불멸의 존재인 우리 자신과 늘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이 모든 잠재적 지원을 우리는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다. 기억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지상의 삶에 온전히 참여하기 위해서 기억을 잊기로 합의한 것이다.
“댄은 감정을 통해서 이해하는 법뿐만 아니라 느끼는 방법도 배워야 해요. 우울증을 극복할 때 중요한 점은 바로 이런 경험을 통해서 느끼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그는 긍정적인 느낌은 물론이고 부정적인 느낌도 편안하게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해요. 그런 감정의 경험 속에는 다양한 것들이 들어 있어요. 댄에게는 가능한 한 많은 것을 경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댄의 안내자는 그에게 긍정적인 느낌이든 부정적인 느낌이든 그의 감정 속으로 깊이 들어가 보라고 했다. 그래야 그 느낌이 가르쳐주는 것들을 모두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지구상에서는 늘 비극이 일어나고 있어요. 하지만 이 비극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도 많습니다. 비극은 여러분을 제한하는 게 아니에요. 여러분은 여전히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어요. 누구나 그럴 수 있어요. 우리가 인간의 몸을 갖고 태어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인간의 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는 거예요. 그 일은 바로 성장하고, 치유하고, 과거를 바로잡고, 도움을 주는 겁니다. 영혼의 계획을 완수하려면 때로 힘든 시기를 겪어내야 해요. 일단 배움을 마치면 행복이라는 자연스러운 상태로 돌아갈 수 있지요. 부정적인 에너지를 상쇄하고 행복의 자연스러운 상태로 돌아가려면, 지구상에서 반드시 긍정적 에너지의 부동점을 갖고 있어야 해요. 안전하고 따스하며 기쁨에 차 있는 것이 우리의 자연스러운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