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68223318
· 쪽수 : 204쪽
· 출판일 : 2024-11-15
책 소개
목차
한국어판 서문
충동
만남
서장: 여행의 시작
첫 번째 현자
두 번째 현자
세 번째 현자
네 번째 현자
다섯 번째 현자
여섯 번째 현자
일곱 번째 현자
여덟 번째 현자
발견
마지막 현자
새로운 여행의 시작
작가 후기
리뷰
책속에서
많은 사람이 마음 깊이 원하는 ‘풍요로운 인생’은 사실 ‘합리’의 정반대에 있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시간과 품을 들여 누군가를 이롭게 하는 삶, ‘나 자신의 부’가 아니라 ‘훗날 누군가가 맛볼 행복’을 가치관의 중심에 두는 삶. 인생의 풍요란 그런 삶의 방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지난 20년간 세계는 크게 변화했습니다. 제가 사는 일본도 그렇고 이 책을 읽고 있는 독자 여러분의 나라, 한국도 그렇겠지요. 20년 동안 시대가 얼마나 변화하든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아주 오래된 가르침》이 꾸준히 사랑받은 이유는 아마도 우리가 진정으로 행복해지는 데 필요한 본질적인 이야기가 이 책에 가득 담겨 있음을 독자 여러분이 깨달아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오늘 여기서 마지막 현자를 만날 거예요. 마지막 현자에게 이 《현자의 서》를 돌려준 순간, 여행은 끝이 나고 최고의 현자로서 비전을 향해 나아가는 새로운 인생이 시작되는 거예요.”
알렉스는 조금 흥분한 기색으로 사이드에게 물었다.
“나도 마지막 현자를 만나서 가르침을 받을 수 있을까?”
알렉스는 지금까지 과거를 후회하거나 아직 오지 않은 미래를 걱정하느라 인생을 낭비했다. 그리고 자신에게만 찾아오는 불행을 향해 끊임없이 불평을 내뱉고 있었다. 그러나 만약, 정말로 현자라는 사람이 이 세상에 존재하고 오늘 이곳에 온다면, 알렉스는 물어보고 싶은 게 산더미처럼 많았다. 앞으로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묻고 싶었다. 어떻게 해야 이 삶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을까. 길을 잃고 헤매는 자신의 인생에는 현자의 가르침이 필요했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 제발 가르쳐줬으면 좋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