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91170285762
· 쪽수 : 236쪽
· 출판일 : 2020-03-13
책 소개
목차
작가의 말
1장 우유 썩는 냄새
2장 고도를 기다리며
3장 낮선 곳애 녹아드는 익숙한 것들
4장 교수의 아들
5장 시화전
6장 SNS 특강
7장 헌책방 아저씨
8장 김청강 작가의 강연
9장 여름 바다
10장 출판 기념회
저자소개
책속에서
'어머!'
책을 집는 순간 소연이는 뭔가 이상한 느낌을 받았다.기대했던 촉감과 달랐다. 축축하고 두툼했다. 말로는 설명하기 힘든 불길한 기운이 스쳤다. 코끝이 싸했다. 문제가 있었다. 천천히 책을 꺼낸 순간 소연이는 자신도 모르게 비명을 지를 뻔했다. 책은 정체 모를 하얀 액체에 푹 젖어 퉁퉁 불어 있었다. 우유 썩는 냄새가 코를 찔렀다.
'이게 어떻게 된 거야?'
책상 안을 들여다보니 고인 우유가 썩어 가고 있었다. 역한 냄새가 참기 힘들었다.
"……."
순간 교실에는 정적이 감돌았다. 왕따의 시작이었다. 교실 안에 썩은 우유 냄새가 진동을 해도 아이들은 전혀 개의치 않았다.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굴었지만 아이들은 소연이의 반응을 지켜보고 있었다.
'정신 차려야 해.'
소연이는 그저 이 위기를 잘 대처해야 한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_1장 우유 썩는 냄새
만나는 선생님마다 소연이에게 한두 마디씩 덕담을 건넸다. 전학 온 학생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관심과 배려 차원이었다. 그렇게 소연이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모두에게 주목받는 아이가 되어 있었다.
"소연이 네가 핵인싸네."
"핵인싸?"
"핵 인사이더. 다들 너한테 관심이 많다고."
소연이는 윤주의 설명을 듣고 딱히 나쁠 건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시간이 흐를수록 소연이에게 쏟아진 관심은 오히려 독이 되어 돌아왔다. 처음에는 소연이에게 관심을 보이던 아이들이 서서히 거리를 두었고, 핵인싸가 인싸로 변해 가면서 은따가 시작되었다. 소연이가 등교한 지 일주일이 지나자 아무도 말을 걸지 않았다.
_1장 우유 썩는 냄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