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과학/수학/컴퓨터 > 생물과 생명
· ISBN : 9791171310968
· 쪽수 : 64쪽
· 출판일 : 2024-02-26
책 소개
목차
들어가며
동물은 왜 멸종 위기에 빠질까요? / 유라시아 스텝 / 히말라야산맥 / 인도 /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 / 인도양 / 유칼립투스 숲 / 아웃백 / 뉴질랜드 / 태평양 / 하와이 / 갈라파고스 제도 / 안데스산맥 / 아마존 분지 / 대서양림 / 대서양 / 콩고 분지 / 마다가스카르 / 아프리카 사바나 / 사하라사막 / 지중해 서부 / 유럽의 원시림 / 북극 해빙 / 디프사우스 / 멕시코 / 미국 서부 / 멸종한 동물들 / 환경 보호
용어 사전
찾아보기
리뷰
책속에서
지구에는 수백만 종의 생물이 살아요. 우리가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하지요. 그런데 그 가운데 많은 종이 멸종 위기에 빠져 있어요. 곧 완전히 없어질지 모른다는 뜻이에요. 생물은 마지막 남은 개체가 죽으면 멸종하고, 멸종한 생물은 지구에서 영영 사라져요.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멸종 위기 동물을 만나러 세계 여행을 떠나 볼까요? 우리는 멸종 위기 동물들이 어떤 위험과 문제를 겪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동물들을 보호할 수 있을지 배울 거예요.
인도양 주변에는 수억 명이 살고, 수많은 사람이 인도양에서 잡은 물고기를 먹어요. 인도양 곳곳에서는 커다란 배들이 지나다니며 엄청나게 많은 물고기를 잡아요. 물고기 같은 동물을 마구 잡는 것을 ‘남획’이라고 해요. 이렇게 어부들이 물고기를 너무 많이 잡으면 펭귄과 바다표범 같은 바다 동물들이 먹이를 먹지 못할 거예요. 또 고기잡이배들이 던진 그물에 돌고래나 상어 같은 동물들이 걸려들기도 해요. 이처럼 어부들이 원하지 않는 바다 동물이 잡히는 일을 ‘부수 어획’이라고 해요. 그물에 걸린 동물은 보통 풀어 주기도 전에 그물에서 죽고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