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85098630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24-05-15
책 소개
목차
감사의 글
1장. ‘노력하지 않기’의 비밀-8
2장. ‘약함’의 비밀-40
3장. ‘연합’의 비밀-68
4장. ‘종교 없는 삶’의 비밀-88
5장. ‘우리가 원하는 대로 하기’의 비밀-120
6장. ‘제대로 초점 맞추기’의 비밀-150
7장. ‘근심 없이 살기’의 비밀-174
8장. ‘하나님 재정의하기’의 비밀-214
9장. ‘주께 속해 있음을 알기’의 비밀-248
10장. ‘느슨하기’의 비밀-272
11장. ‘모든 비밀’의 비밀-294
책속에서
예수님이 우리를 통해 아버지의 소망을 이루려 우리 안에 거하신다는 것을 믿으라. 그때 진짜 순종이 시작되고, 우리도 예수님처럼 성경의 계명대로 따를 수 있을 것이다. 반면 우리가 성경대로 지키는 것에만 급급하다면, 그것은 성경에서 말하는 순종이 아니다. 누구든지 올바른 것을 선택하듯이 성경의 계명들을 '준수'할 수는 있다. 가령, 성경은 도둑질하지 말라고 가르친다. 그리스도인이 아니어도 누구나 그 기준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단지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을 순종이라 할 수는 없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 전혀 수반되지 않기 때문이다. ‘노력’을 통해서 달성할 수 있는 수준이 딱 그 정도다.
―<1장. ‘노력하지 않기’의 비밀> 중에서
그러므로 당신이 지켜야 할 규범은 이제 없다! 예수님이 그 제도를 모두 폐기시켰기 때문이다. 하나님에게 만족스러운 사람이 되기 위해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아무것도 없다. 당신이 해야 하고,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그저 복음의 진리를 믿는 것이다. 예수님이 모두 이루셨다. 우리는 그저 예수님을 신뢰하면서 그분의 승리에 동참하기만 하면 된다! 우리는 율법과 결혼하지 않았다. 예수 그리스도와 결혼했다. 그분은 늘 우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행하신다. 그리고 그분은 우리가 자신에게 속해 있음을 기뻐하신다. 신랑이 신부에게 바라는 것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바로 자신의 사랑을 열광적으로 받아 주는 것, 그뿐이다.
―<4장. ‘종교 없는 삶’의 비밀> 중에서
죄로 고통당하는 모든 사람이 그렇게 느낀다. 이렇듯 비참한 기분을 느끼는 이유는 그렇게 살도록 창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죄로 고통당할 때, 우리는 평강을 모를 수밖에 없다. 이 말씀들을 보며 마음속에 떠오르는 삶 속의 죄가 있는가? 그 죄의 힘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은가? 이를 위해서는 그것을 향한 자신의 실질적인 태도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보다 중요하다. 죄를 지을 때 잠시 잠깐 즐겁다는 이유만으로 당신이 ‘죄를 사랑한다’는 거짓말에 속아서는 안 된다. 당신은 ‘의로움’가운데 폭 안겨 살도록 창조되었다. 죄는 절대 당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 당신이 죄 가운데 살 때 마음 깊은 곳에서 뭔가가 합당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때문이다.
―<6장. ‘제대로 초점 맞추기’의 비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