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질병치료와 예방 > 허리/디스크/척추/통증
· ISBN : 9791185230337
· 쪽수 : 304쪽
· 출판일 : 2014-07-14
책 소개
리뷰
책속에서
나는 진료를 통해, 의학의 기본인 해부학과 생리학, 병리학에 충실했던 것이 매우 유용함을 알게 되었다. 이는 의학의 토대를 형성하는 기초이고, 또한 신체의 구조와 작용에 대한 과학, 그리고 몸이 어떻게 잘못되는지를 설명해준다. 내가 토론토 의과 대학에 다니는 동안 교수님이 이런 기본을 가르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신 것에 감사한다. 이 지식은 내게 통증 뒤에 있는 몸의 기본 체계와 일반적인 통증 치료법, 그리고 치료가 실패했을 때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 숙고해 볼 수 있는 도구가 되었다.
귀에 염증이 생긴 아이는 신속하게 항생제 처방을 받는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젊은 여성은 콜레스테롤 저하 약물을 받는다. 이 아이의 경우, 의사는 아이가 올해 들어 다섯 번이나 염증이 생긴 것을 알지만, 원인이 될 만한 근본 문제까지 깊이 생각하지 않았을 수 있다. 빈약한 식생활은 약한 면역 체계나 점액 울혈을 일으키는 우유 알레르기로 이어진다. 또한 젊은 여성을 후속 치료하며 의사는 환자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저하되었음을 보고 같은 처방을 반복한다. 이 젊은 여성은 근육 통증이 있을 수 있지만, 통증이 콜레스테롤 약물 때문임을 모른다. 의사는 문제와 관련된 숫자, 즉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에만 집중하며 근육 통증에 대해서는 질문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체내의 화학 반응은 우리 몸이 알칼리성일 때,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더 잘 작동하게 하지만, 과다한 알칼리성은 과다한 산성과 마찬가지로 부식과 손상을 일으킨다. 다행히 몸이 알칼리성 과다가 되는 일은 드물고, 일반적으로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특정 질병 때문에 생긴다. 일반적으로 잘못된 식습관으로는 대부분 산성 과다가 생긴다. 만약 통증이 있다면, 알칼리성 식생활에 대해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알칼리성 다이어트는 다량의 채소와 씨앗, 견과류, 통 곡물, 일부 생선, 천연 요거트, 치즈와 과일(믿거나 말거나 산성 과일도 허용)을 섭취하고, 설탕, 흰 밀가루, 가공 식품, 유제품과 육류는 최소량을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