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91187227908
· 쪽수 : 98쪽
· 출판일 : 2021-02-19
책 소개
목차
제 1 과 창조인가, 진화인가 / 5
제 2 과 자연계에 나타난 하나님의 섭리적인 손길 / 19
제 3 과 몸, 혼, 영 어떻게 다른가? / 37
제 4 과 죄와 타락으로 인해 찾아온 세 가지 죽음 / 47
제 5 과 성경에 나타난 일곱 가지 심판 / 57
제 6 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용서의 조건 / 71
제 7 과 회개의 참된 의미와 결과 / 83
저자소개
책속에서
인간의 몸
1) 이것은 우리가 가장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부분이다. 왜냐하면 감각 기관을 통하여 그 존재를 분명히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편 139:14에는 내가 주를 찬양하리니 이는 내가 놀랍고도 경이롭게 지어졌음이니이다. 주의 지으심이 기이함을 내 혼이 잘 아나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성경에는 인간의 육체가 땅의 흙으로 지음을 받았다고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
흥미롭게도 흙을 분석해 보면 96가지의 원소를 함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인간의 몸도 96가지의 원소를 함유하고 있다. 그 원소들은 서로 정확하게 일치한다. 이 얼마나 놀라운 창조의 증거인가! 96가지의 원소 중 몇 가지만 들어 보면 칼슘, 탄소, 염소, 불소, 수소, 마그네슘, 질소, 산소, 칼륨, 실리콘, 나트륨 등이 있다.
창세기 3:19에서는 하나님께서 인간이 타락한 후에 인간에게 저주를 내리시며 말씀하시기를 네가 땅으로 돌아갈 때까지 네 얼굴에 땀을 흘려야 빵을 먹으리니, 이는 네가 땅에서 취해졌음이라. 너는 흙이니 너는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라고 하셨다.
1) 혼은 “자아 의식”이다. 그것은 각 개인의 생명 또는 그 사람의 인격 자체를 나타낸다.
“지정의”[知情意 : 지성(知性), 감정(感情), 의지(意志)]는 혼에 속한다.
(1) 성경은 “갈급한 혼”(시 42:1,2), “근심하는 혼”(욥 30:25), “사랑하는 혼”(솔 1:7)을 비롯해서 “슬픈 혼”과 “피곤한 혼”을 말씀하고 있다(렘 31:25).
(2) 혼은 몸과 영의 중간에 있으며, 그 두 가지의 합성은 아니지만 때로는 이편이나 저편의 특성을 취한다.
(3) 혼은 두 세계, 즉 육체적인 세계와 영적인 세계에 합류한다. 혼은 서로 다른 두 편의 활동을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혼이 가장 낮은 “육체”를 가장 존귀한 “영”에 복종하게 하는 것이다.
2) 예수님께서 십자가상에서 죽으신 것은 인간의 혼을 구속하시기 위해서다.
(1) 그 사랑하시는 이 안에서 우리가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보혈을 통하여 구속, 곧 죄들의 용서함을 받았느니라 (엡 1:7).
(2) 그 안에서 우리가 그의 보혈을 통하여 구속, 곧 죄들의 용서함을 받았느니라 (골 1:14).
(3)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신의 피로 한 번 성소에 들어가셔서 우리를 위하여 영원한 구속을 이루셨느니라 (히 9:12).
(4) 그러므로 너희는 모든 더러움과 넘치는 악을 벗어 버리고, 너희 혼들을 구원할 수 있는, 심겨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 (약 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