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91188125029
· 쪽수 : 208쪽
· 출판일 : 2017-04-19
책 소개
목차
서문
1 식욕 돋우기
2 식탁 차리기
3 손님 초대하기
4 음식 대접하기 (우리가 보여지는 것으로 소통하기)
5 음식 대접하기 (목소리로 소통하기)
6 양념 첨가하기 (창조적 방법들)
7 양념 첨가하기 (그룹 읽기)
샘플 원고
드라마 바이블
책속에서
수천 년 동안 말씀을 공개적으로 읽는 것이 중요시됐던 점에 기초해 티모시 랄스톤(Timothy Ralston)은 이렇게 결론지었다. “성경 낭독 읽기는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주신 지표들과 그분의 말씀을 기억하도록 하는데 매우 필수적이다. 예배에서의 공개적인 말씀 읽기는 하나님의 요구와 인간의 연약함, 그리고 그분의 은혜를 드러나게 한다. 또한 하나님과의 언약을 새롭게 되새기게 하기 때문에 영적 부흥의 가장 중심에는 말씀 읽기가 있었다. 하나님의 말씀이 예배 의식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과연 합당한 예배를 드릴 수 있겠는가? 그럴 순 없다.”
성경 읽기를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매일 말하며, 하루 종일 말하며, 사전 연습 없이 말한다. 그래서 우린 생각한다. “성경 구절을 읽는 것이 무슨 대단한 일인가? 난 말하는 방법을 잘 알잖아. 안 그래? 어떻게 읽는지도 잘 알지.” 그러나 정말 중요한 것은, 대중 앞에서 성경 구절을 낭독하여 읽는 행위는 개인들끼리 서로 주고받는 대화나 즉흥적인 농담과는 다르다는 점이다. 우리에게 요구되는 첫 번째는 글로 기록된 저자의 생각과 감정에 온 마음을 전념하는 것이다.
나는 성경 말씀을 이해하기 쉽게 의역한 것보다는 직접 원문대로 번역한 성경 번역본 읽기를 권한다. 왜냐하면 다리를 놓는 자로서 우리의 임무는 청중들이 원문 메시지의 근사치보다는 하나님이 전하려는 실제 그대로의 메시지에 연결되도록 돕는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