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의 진로선택
· ISBN : 9791188260188
· 쪽수 : 172쪽
· 출판일 : 2017-11-08
책 소개
목차
대학생 선배가 들려주는 약사 이야기
약학 대학생_열정은 언제나 값지다 … 김명진 (덕성여자대학교 35대 약학대학 학생회장)
현직 약사가 들려주는 약사 이야기
약국 약사_지역 공동체를 수호하는 건강 지킴이 … 이지현 (우리온누리약국 대표·캐나다 약사러닝센터 팜디스쿨 대표)
병원 약사_생명을 살리는 병동의 기적 … 백진희 (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
제약회사 업무 담당 약사_나는 의약품의 가치를 알리는 약사이다 … 고기현 (이니스트바이오제약 마케팅 담당자)
교육 & 연구 분야 약사_제약바이오산업에서 미래를 찾다 … 이범진 (아주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이색 분야 약사_나만의 특화된 무기를 찾아라 … 박종혁 (박종혁특허법률사무소 변리사·약학 박사)
직업 전문가가 들려주는 약사 이야기
약사 직업 리포트 … 고정민 (직업 전문가)
재미있는 이야기_최초의 코카콜라
약사와 관련된 읽을거리 & 볼거리
직업인 인터뷰 … 최미영 (대한약사회 홍보위원장)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약대의 커리큘럼상 학년이 높아지면서 약에 대한 전문가로서의 자세뿐만 아니라, 환자 가까이에 존재하는 한 ‘인간’으로서 어떤 자세와 마인드를 지녀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도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배우면 배울수록 약사란 전문 지식만이 아닌 도덕성과 책임감, 따뜻한 마음을 지닌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_김명진, 〈열정은 언제나 값지다〉 중에서
병원에서 일하지 않고 약국에서 일하기 때문에 좋은 점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이렇게 대답한다. ‘사람들이 좀 더 편히 찾아오고 많이 친해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사실 약국 약사는 언제라도 편히 찾아갈 수 있는 동네 친구 같은 이미지가 있다. 덕분에 약을 자주 처방해 가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건강 문제뿐 아니라 집안에서 일어난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해서도 친구한테 고민 상담하듯 스스럼없이 얘기하다 돌아간다. _이지현, 〈지역 공동체를 수호하는 건강 지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