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91188719082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20-11-09
책 소개
목차
머리말
1장 거룩한 삶을 위한 출발
2장 인생을 바꾼 열정
3장 기적을 낳는 순종
4장 삶의 방향을 바꾼 만남
5장 절망을 벗는 믿음
6장 변화를 알리는 메시지
7장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목적
8장 불가능을 가능케 한 헌신
9장 부활에 대한 확신
본문 연구 해답 및 해설
저자소개
책속에서

길이 금으로 만들어져 있고, 호화로운 주택이 넘쳐나고, 맛있는 음식과 화려한 보석이 쌓여 있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이 안 계시면 그곳은 천국이 될 수 없다. 천국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시는 곳이다. 사람은 자신이 관심 두는 것을 향하여 나아간다. 내 관심이 대부분 세상적인 것이라면 나는 세상에 속한 사람이다. 하나님의 백성, 천국 시민과는 거리가 멀다.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 후 열흘이면 갈 수 있는 가나안을 40년 만에 도착한 것도 그들의 관심이 여전히 애굽, 세상에 있었기 때문이다.
<2장 인생을 바꾼 열정> 중에서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한다’는 건 시간의 문제가 아니다. 오래 믿었다고 쉬운 게 아니다. 이제 믿었어도, 오늘 처음 교회에 나왔어도 우리는 하나님 일에 쓰임 받을 수 있는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하나님은 세상일에 전문가만을 골라서 쓰시지는 않는다. 그 분야에 미숙한 사람이더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하는 사람을 사용하신다는 것을 우리는 성경을 통해 알 수 있다. 이것이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법이다. 소년 다윗은 한 번도 전쟁에 나가보지 않았다. 전쟁에 나갈 만한 나이도 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는 전쟁터에서 잔뼈가 굵은 이스라엘의 용감한 장군들이 감히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머뭇거릴 때에 하나님만 믿고 나아가 적장 골리앗을 쓰러뜨렸다.
믿음 생활을 오래 했다고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무슨 말씀이든지 주님의 말씀이라면, 주님이 말씀하시는 것이 내 가슴에 울려 퍼지기만 한다면 오늘 예수를 믿기 시작했더라도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갈 수 있다.
<3장 기적을 낳는 순종>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