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가레타 (지은이)
정보 더보기
1964년 브레스트에서 태어났다. 그래픽 아트를 전공한 후 1987년부터 광고계와 음악 분야에서 일했다. 만화가로 데뷔한 작품 ‘폭스 원’ 시리즈가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액션 스파이물 《인사이더》는 2001년 첫 권이 나온 후 현재까지도 시즌을 달리하며 출간 중이며, 여배우 제시카 알바와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이 영화 판권을 사기도 했다. 2005년부터 파비앵 뉘리와 함께 12부작으로 기획된 ‘벤슨 게이트의 지배자’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그 밖의 저서로 《웜업》이 있다.
펼치기
마리-클레르 자부아 (지은이)
정보 더보기
영화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 영화와 TV 다큐멘터리 수석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아이와 여성, 빈민층을 주제로 한 작업에 관심이 많다. 다큐멘터리 '수녀들의 비밀'(알베르 롱드르상 수상)과 '모성: 장애 여성들의 전투'를 제작했으며, 파스칼 플리송의 '학교 가는 길'(세자르상 ‘최고의 다큐멘터리’ 수상)과 질 드 마이스트르의 '첫 번째 외침'의 공동 시나리오 작가로 참여했다. France 5에서 방영된 연작 다큐멘터리 '학교 가는 길'의 시나리오와 편집, 내레이션을 맡았다. 현재 청소년을 위한 시리즈물 '태어나다, 독립하다'를 촬영 중이며, 이 작품은 France 4와 넷플릭스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글쓰기와 편집, 촬영을 통해 현실에 기반을 둔 인간의 역사를 섬세하게 들려주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펼치기
김미정 (옮긴이)
정보 더보기
이화여자대학교 불문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불번역학과를 졸업했다. 출판사 편집자로 일했고, 현재는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어린 왕자》 《알레나의 채소밭》 《부모 번아웃》 《경쾌한 사색자, 개》 《파리의 심리학 카페》 《라루스 청소년 미술사》 《기쁨》 《고양이가 사랑한 파리》 《미니멀리즘》 등을 번역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