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과학 > 생명과학 > 생물학
· ISBN : 9791189680589
· 쪽수 : 432쪽
· 출판일 : 2025-10-01
책 소개
목차
1. 샤크 베이
1부. 변형 (TRANSFORMATION)
2. 생명이 깃든 지구
3. 숲
4. 오르페우스
2부. 우리는 누구인가 (WHO WE ARE)
5. 인간이라는 존재
6. 의식
3부. 지구에서 사는 것(LIVING ON EARTH)
7. 다른 생명들
8. 야생 자연
9. 해산
미주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찾아보기
책속에서
우리 차가 달리는 동안, 연료 탱크에서 나온 가솔린이 공기 중 산소와 반응하며 불이 붙는다. 이 연료는 수백만 년 전 고요한 물 속에 가라앉은 플랑크톤과 온갖 해양 생물들의 퇴적물로부터 만들어진 것이다. 차체를 이루는 강철은 먼 용광로에서 다른 연료를 태워 만든 엄청난 열로 만들어 낸 철과 탄소를 결합해 만든 물질이다. (1장)
- 샤크베이
생명의 역사에는 새로운 몸과 정신, 새로운 삶의 방식을 가진 새로운 유기체들이 끊임없이 등장해 왔다. 동시에 새로운 행위들과 그로 인한 영향들, 즉 생명이 세상을 재구성해 가는 새로운 방식들이 함께 이어졌다. 생명의 역사는 단순히 무대 위에 새로운 생명체들이 차례로 등장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새로 등장한 존재들은 무대 자체를 바꿔놓는다.
- 샤크베이
흄의 말에 따르면, 어쩌면 이 세계는 “자신의 형편없는 솜씨에 부끄러움을 느껴 끝내 버려진, 어떤 아기 신의 첫 번째 습작품”일지도 모른다. 혹은 “어떤 열등한 하급 신이 만든 작품에 불과하여, 그 윗분들에게 조롱거리나 되는 것”일지도 모른다. 또는 마지막으로, 어쩌면 “연로하여 망령이 든 어떤 신의 노쇠함이 낳은 산물”일지도 모른다. 그 창조자는 이제 죽었고, 그 이후로 그의 세계는 “모험 속으로 내달리며” 제멋대로 나아가게 되었다.
- 생명이 깃든 지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