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추리/미스터리소설 > 일본 추리/미스터리소설
· ISBN : 9791192579566
· 쪽수 : 284쪽
· 출판일 : 2023-04-10
책 소개
목차
참자면담
매칭 어플
판도라
삼각간계
#퍼뜨려주세요
옮긴이의 말
리뷰
책속에서
두 사람은 함께 거실을 나갔다. 바로 쿵쾅 문 여닫는 소리가 들렸다. 집 안을 다 뒤질 작정인가? 이때도 한 가닥 위화감을 느꼈다. 성적표 같은 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가장 중요한 서류 가운데 하나이기 때문이다. 어디에 놔두었는지 바로 생각이 나지 않을 수가 있나? 온 방을 다 뒤져야만 찾아낼 수 있는 서류라고는 생각하기 힘들다. 그럼 테이블에 수북한 서류 더미에는 뭐가 쌓여 있는 거지?
_<참자면담>
그래서 나는 ‘테이크 아웃’ 하려고 한다.
물론 패스트 푸드점에서 파는 햄버거 세트도 아니고, 최근에 테이크 아웃 서비스를 시작한 이자카야의 도시락 메뉴 이야기도 아니다.
당연히 여자애를, 테이크 아웃하겠다는 말이다.
남자는 어리석은 짐승이라 이쯤 되면 갑자기 뭐가 어떻게 되건 앞뒤 가리지 못하는 상태가 되고 만다. 1차로 들른 수제 맥주 전문점 술값에, 2차로 간 바에서 나온 술값, 그리고 택시비까지. 여기까지 오려고 얼마나 많은 돈과 시간, 노력을 들였는가. 모두 다 필요한 절차이며 어쩔 수 없는 희생이었다고 합리화하고 만다.
_<매칭 어플>
“학생이 아르바이트해서 살 수 있는 물건이 아니잖아.”
이어서 아내가 이야기한 내용은 나도 그만 귀를 막고 싶을 만한 추측이었다.
말하자면 미유키는 파파스폰서—경제적 여유가 있는 나이 든 남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그 대가로 금전을 얻는 행위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다.
“지난번 스마트폰 만지작거리는 걸 뒤에서 살짝 엿보았거든.”
그때 보고 말았다고 한다. 다음 화면에 나타난 남자 사진을. 어떨 때는 조건반사적으로 얼른, 또 어떨 때는 좀 고민한 뒤에 좌우로 사진을 넘기는 장면을.
_<매칭 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