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지운, 지워지지 않는 (사진이 들려주는 전쟁과 인권 이야기)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인문/사회
· ISBN : 9791192894393
· 쪽수 : 132쪽
· 출판일 : 2023-10-30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인문/사회
· ISBN : 9791192894393
· 쪽수 : 132쪽
· 출판일 : 2023-10-30
책 소개
제2차 세계대전 중 미국에서 일본계 미국인 12만 명 이상이 강제 수용되었던, 미국 역사에서 지워진 사건을 통해 전쟁과 인권, 기록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책이다. 세 사진작가의 기록 사진과 생생한 글, 아름다운 그림이 놀랍도록 절묘하게 결합된 책이다.
리뷰
책속에서
각 가정에 번호가 배정되었습니다. 그들은 이제 이름이 아니라 번호로 불렸습니다. 참담한 일이었습니다.
“우리를, 신뢰할 수 없고 의리 없고 교활한 사람들로 여겼습니다. 더 나아가 정체성을 지닌 사람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숫자처럼 취급했죠.”
도로시아는 어떤 사진을 찍든, 이미지에 여러 겹의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단순해 보이는 할아버지와 손자의 사진은 질문을 던지는 듯합니다. 미국 정부는 왜 노인과 갓난아이를 가두었을까요? 그들이 국가 안보에 어떤 위협이 될까요?
(…)
도로시아는 사진들이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기를 바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한 일입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어떻게 그럴 수 있었죠?”
어느 날, 토요는 아치를 안으로 불러서 렌즈를 보여 주며 말했습니다.
“카메라 렌즈를 몰래 갖고 들어왔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필름 홀더도 있지.”
(…)
아치는 깜짝 놀랐습니다. 아버지가 큰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걸리기라도
하면 어쩌지? 하지만 토요는 결연했습니다.
“나는 모든 것을 기록해야 해. 이런 종류의 일이 절대 다시 일어나서는 안 돼.”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