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판타지/환상문학 > 한국판타지/환상소설
· ISBN : 9791193540190
· 쪽수 : 436쪽
· 출판일 : 2025-03-03
책 소개
목차
1. 영광의 순간
2. 노해일이라는 소년
3. 장진수와 아지트 사람들
4. 쇼 앤 프루브
5. 다시, 투쟁
6. 고백
7. 쇼 유어 쇼
8. 예고편
9. 나비의 날갯짓
10. 태양이라 불리는 소년
11. 태양과 노인
12. 나는 헤일로
저자소개
책속에서
“영화 같다고 말하긴 했지만 이런 엔딩을 바라진 않았는데.”
그는 자조적으로 중얼거렸다. 정말로 이런 걸 바라지 않았다. 잠깐의 망상이었을 뿐이다. 그는 젊었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았다. 아직은 아니라고 그는 억울한 마음으로 외쳤다. 대답은 없었다. 그의 목소리를 들어줄 사람이 없으니…. 그는 진짜 죽은 것이다. 깨달음과 함께 그의 온몸에 힘이 빠졌다. 손에 쥐고 있던 담배가 땅에 툭 떨어졌다. 보이질 않으니 그게 담배인지도 몰랐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이곳에서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정작 필요할 땐 들어주지도 않더니, 이걸 이렇게 끝내네.’
바닥에 털썩 주저앉았다. 턱을 괴고 가만히 허공을 바라봤다. 진짜인지 모를 갑갑함마저 허공에 흩어졌다. 그때였다.
틱. 어디선가 들려온 소리에 청각이 예민하게 반응했다. 여전히 보이는 것은 없다. ‘잘못 들었나?’ 하고 다시 고개를 묻으려던 찰나. 틱. 틱. 이번에는 연속적으로 들렸다. 환청이 아니었다. 그는 참지 못하고 자리에서 벌떡 일어났다.
‘어디야. 어디냐고?’
소리는 마치 그를 부르는 것처럼 반복적으로 울렸다. 언뜻, 시계가 똑딱이는 소리 같았다. 무언가 떨어지는 소리 같기도 한 “틱. 틱” 소리는 규칙적인 간격으로 들렸다. 그는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 이곳에서 벗어나기 위해 소리에 의지한 채 걸어 나갔다.
틱. 틱. 틱. 틱. 그는 이 소리가 무엇인지 그제야 알 것 같았다. 규칙적인 박자로 얇은 플라스틱이 부딪치는 이 소리는.
“메트로놈?”
그 순간 세상이 밝아졌다.
_1권 「1. 영광의 순간」 중에서
“이게 네가 원했던 건지 모르겠지만.”
헤일로는 wave_r 채널을 열어 업로드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다. 연결된 건 그가 다운받은 mp4 파일이다. 제목은 ‘고백’. 노해일이 진짜 원하는 것이었는지 알 수 없었기에 잠시 머뭇거렸다.
“너도 누군가에게 이 곡을 들려주려고 만든 거잖아.”
달콤한 사랑 노래인 만큼 대상이 있을 것이다. 헤일로는 그게 누구인지 궁금했지만 꼬맹이의 사생활을 애써 파헤치진 않을 것이다.
“혹시 몰라. 정말 누가 이 노래를 우연히 듣게 될지도.”
노해일이 이 노래를 들려주고 싶었던 사람이 우연히 이 노래를 발견할지도 모를 일이다. 사실, 현실적으론 못 들을 가능성이 크다. 그는 앞으로 이 계정을 쓰지 않을 테고 이 계정은 기억 속에 잊힐 것이다. 노해일이 돌아오지 않는 한 이 채널은 수많은 영상 사이에 묻히게 될 것이다. 헤일로는 엔터를 눌렀다. 여유롭게 wave_r에 영상이 업로드되는 걸 기다렸다. 새로운 계정명과 새로운 채널 ‘HALO_Official’에는 아직 아무것도 없지만 곧 그의 색깔로 채워질 거다. 헤일로가 입꼬리를 올렸다.
“이제 시작이다.”
_1권 「5. 다시, 투쟁」 중에서
독자분들이 가장 많이 한 질문이 있습니다. “‘영광의 해일로’는 무슨 뜻인가요?” 작중 주인공인 헤일로(HALO)의 의미가 영광이고, 헤일로가 얻게 된 새로운 이름 노해일의 영문명이 ‘Haeil Roh’이기 때문에 중의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헤일로가 노해일이 되어 영광을 차지하고, 헤일로의 물결을 일으키며, 다 함께 영광의 해일을 맞이합니다. 다만, ‘영광의 해일로’는 단순히 작품 내의 이야기만 의미하는 건 아닙니다. 성공한 인생을 산 헤일로는, 그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영광을 맞이하며 비로소 행복을 깨닫게 됩니다. 그에게 있어서 영광은 성공이 아닌 다 함께 행복해지는 삶이었죠. 이 글을 쓰는 동안 저는 영광의 해일에 같이 빠진 것처럼 무척 행복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분들도 영광의 해일을 맞이하며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_「작가의 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