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91195300150
· 쪽수 : 116쪽
· 출판일 : 2015-01-15
책 소개
목차
신기한 종이비행기 17
먹는 게 너무 좋아! 26
하얀 당나귀 기침 35
신기한 가방 41
천 개의 붉은 반점 48
정신 나간 도마뱀 놀이 54
초록 눈동자 벼룩 59
벼룩들의 서커스 65
종이학 목걸이 72
일본 어린이들 80
원반던지기 놀이 89
아주 긴급한 편지! 96
리뷰
책속에서
산타 할아버지와 사슴들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오로라가 펼쳐진 하늘을 감상하다 태양이 뜨는 모습까지도 지켜봤답니다. 그 모습 또한 어찌나 아름답고 황홀한지, 마치 일곱 번째 하늘을 보는 듯했어요.
바로 그때였어요. 하늘 어디에선가 작은 종이비행기 하나가 날아와 산타 할아버지가 앉아 있는 흔들의자 팔걸이에 내려앉았어요. 왠지 아 주, 아주 먼 곳에서 온 것 같았어요.
사슴들은 이곳까지 날아온 종이비행기가 너무 신기했어요.
- '신기한 종이비행기' 중에서
“오호호, 꽃이 없으면 상상을 해보렴. 나뭇잎과 꽃, 열매…… 작은 가 지 위에서 노래하는 새들, 꽃가루를 찾아다니는 벌레들을 유혹하는 알 록달록한 꽃잎들, 뿌리와 몸통은 물론 아주 가느다란 가지 속까지 흐르 는 수액…….”
“와!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것도 놀이인가요? 놀이 이름이 뭐 예요?”
“정신 나간 도마뱀 놀이란다. 도마뱀들은 태양 아래에 가만히 서서 자기들이 원하는 것들을 상상하거든.”
- '정신 나간 도마뱀 놀이' 중에서
“저 아래 남극에서 오신 어린이 신사, 숙녀 관객 여러분, 이제까지 단 한 번도 본 적 없는 아주 쭉쭉하면서도, 훌훌하고, 활활한 공연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슈퍼산타가 진짜 서커스 사회자처럼 외쳤어요. “그런데 쭉쭉하고 훌훌하고 활활한 게 뭐예요?” 아키가 당황하며 궁금증 가득한 얼굴로 물었어요. “내가 만든 말인데, 아주 좋은 뜻이란다. 지금 서커스를 구경하는 천 명의 어린이 관객들이 무척 좋아하는 말이야. 내가 어린이들의 수를 세 봤단다.
- '벼룩들의 서커스'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