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수입] [블루레이] 2010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개막 콘서트](/img_thumb2/814337010690.jpg)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수입] [블루레이] 2010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개막 콘서트 
· 분류 : DVD/블루레이 > 블루레이 > 음악
· ISBN : 814337010690
· 출판일 : 2011-08-12
· 분류 : DVD/블루레이 > 블루레이 > 음악
· ISBN : 814337010690
· 출판일 : 2011-08-12
저자소개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지은이)
정보 더보기
1770년 12월 17일 독일의 본에서 세례를 받았다. 그가 태어난 날은 12월 15일이나 16일일 것으로 추정된다.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고전주의 전통을 따르면서도 문학계의 동시에 작가 괴테와 실러의 작품에 표현된 새로운 시대정신을 포착했으며, 인간의 자유와 존엄을 열정적으로 부르짖던 프랑스혁명의 이상을 좇았다.
베토벤은 이전의 어떤 작곡가보다도 생생하게 삶의 철학을 대사 없는 음악으로만 표현해 음악의 위력을 드러냈으며, 음악형식 면에서도 위대한 혁신가였다.
그의 개인적 삶은 병든 귀에 대한 영웅적인 투쟁으로 점철되었고, 중요한 작품 중 일부는 그가 완전히 소리를 들을 수 없게 된 마지막 10년 동안에 작곡되었다. 음악가에 대한 궁정과 교회의 후원이 사라진 시대에 살았던 그는 악보 판매와 출판만으로 생계를 꾸려나가야 했다. 그는 귀족에게 종속되지 않고 자기 내면의 부름에 응한 작곡만으로 보수를 받았던 최초의 음악가였다.
그의 삶이 그러했듯이 평생 폭풍우를 뚫고 들판과 숲을 산책하곤 했던 그는 1827년 3월 26일 저녁 5시경 갑자기 천둥번개가 치는 가운데 간병변증으로 숨을 거두었다.
펼치기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의 다른 책 >
다니엘 바렌보임 (Daniel Barenboim) (지은이)
정보 더보기
2015년 포춘지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명에 선정된 현존하는 최고의 지휘자이자 피아니스트 중 한 명이다. 아르헨티나의 유대인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나 10세에 이스라엘로 이주하였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의 신동으로 불리며 순회공연을 통해 피아니스트로써 국제적인 명성을 쌓았고, 지휘자로 데뷔한 후 파리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같은 세계적인 관현악단에서 지휘자로 활동했다.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사임하면서 종신 명예 지휘자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이태리 라 스칼라의 음악 감독으로 2014년까지 활동했다. 바이로이트 축제에서 정기적으로 바그너 오페라를 공연했으며, 악극 니벨룽의 반지 실황음반을 통해 이 시대 최고의 바그너 지휘자로 평가되고 있다.
최근에는 바흐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전곡을 완주하면서 세계 각지에서 순회공연을 펼치고 있다. 또한 에드워드 사이드와 함께 1999년 창립한 웨스트이스턴 디반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순회공연을 하면서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펼치기
다니엘 바렌보임 (Daniel Barenboim)의 다른 책 >
브루크너 (Anton Bruckner) (엮은이)
정보 더보기
초등학교 교장의 아들로 태어난 브루크너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에게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다. 10세 때 이미 교회에서 오르간을 연주했던 브루크너는 아버지가 세상을 떠난 후 수도원의 소년 성가대원이 되었다. 브루크너는 1855년 빈으로 가서 [미사곡]을 작곡, 성공하자 교원생활을 그만두고 음악에 정진하였다.
브루크너는 독실한 가톨릭 신자로서 속세에서 벗어나 음악과 신앙 생활을 영위하였다. 단지 오르간 연주자로서 이름을 날렸을 뿐 작곡가로서는 만년에 이르러서야 인정을 받았다. 그는 근대 종교 음악의 일인자로 대위법의 대가이기도 했다.
최근에 와서 브루크너는 교향곡의 최대 작곡가 가운데 한 명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는데 그의 교향곡은 자연스러운 멜로디에, 변화가 풍부하고 생동감있는 리듬이 특징이다. 주제와 기악의 대조또한 그의 작품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교향곡의 바그너라고 불리우는 브루크너는 독일 정신을 최대로 음악화한 후기 낭만파의 대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펼치기
브루크너 (Anton Bruckner)의 다른 책 >
펼치기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Vienna Philharmonic Orchestra)의 다른 책 >
펼치기
불레즈 (Pierre Boulez)의 다른 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