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 민코프 ()
정보 더보기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서 태어나 그 곳에서 성장기를 보낸 롭 민코프는 디즈니사의 애니메이터로 입사하면서 영화 작업을 시작하였다. 1989년 <인어공주>에서 애니메이터로 참여한 그는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그 재능을 인정받게 되었고, 1994년 애니메이션 영화 사상 최대의 관객을 동원한 <라이온 킹>을 연출하며 애니메이션계의 흥행 감독으로 급부상한다. 전세계적으로 7억 6천 8백만불 이상의 수익을 올린 이 작품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흥행에서 가장 성공한 영화로 기록된다.
<라이온 킹>을 마지막으로 디즈니 사를 떠난 롭 민코프는 콜럼비아 픽쳐스에 새 둥지를 트고 <스튜어트 리틀>을 연출한다. 비록 <라이온 킹>의 기록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이 작품 역시 흥행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롭 민코프는 다시 한번 흥행 감독으로서 자신의 위치를 견고히 하게된다. 2002년에 연출한 <스튜어트 리틀 2>가 전편에 이어 관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롭 민코프 감독은 새로운 분야에 도전을 결심한다. 그것은 바로 애니메이션이 아닌 영화에의 도전이었다. 2003년에 연출한 <헌티드 맨션>은 롭 민코프 감독이 애니메이션을 벗어나 처음으로 도전하는 영화이다. 유령의 집을 소재로 한 이 영화는 에디 머피, 제니퍼 틸리 등 주연배우의 호연과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이 잘 어우러져 관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펼치기
에디 머피 (출연)
정보 더보기
1961년 4월 3일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태어난 에디 머피는 배우, 성우, 영화 감독, 프로듀서, 코미디언, 가수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스타이다. 10대 때부터 타고난 끼를 주체할 수 없었던 그는 고등학교 재학시절 교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학생으로 뽑힌 바 있다. 15세 때부터 코미디 클럽 무대에 선 그는 19세 때인 1980년부터 1984년까지 인기 TV 프로그램 <Saturday Night Live>의 고정 멤버로 활동하였다.
영화 <48 시간><비버리 힐즈 캅><대역전><너티 프로페서>등에 출연해 최고의 인기를 모았으며 2007년 <드림걸즈>로 골든 글로브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슈렉>시리즈의 동키 등 성우로도 다양한 역할을 소화했다.
펼치기
테렌스 스탬프 (출연)
정보 더보기
1962년 데뷔작 <빌리 버드>로 아카데미 후보에 지명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거장 윌리암 와일러(William Wyler) 감독의 만년의 걸작 사이코 드릴러 <콜렉터(The Collector:65)>에서 이상성격의 주인공 역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으나, 후속작이 이어지지 못하여 '제2의 제임스 딘'이라던 그가 중년의 나이에 들어서 <슈퍼맨>에서 조드(Zod) 장군이라는 악역으로 호연을 보여주었다.
그 외 올리버 스톤 감독의 <월 스트리트>, 스티븐 엘리엇 감독의 <프리실라>,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라이미>, 조지 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 에피소드 I>, <원티드>, <겟스마트>, <작전명 발키리> 등의 작품에 출연했다.
연기 외에도 작가로 유명한 그는 회고록 <스탬프 앨범>을 비롯, 소설 〈The Night>, 밀가루와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요리책 등을 집필하였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