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파브로 (감독)
정보 더보기
존 파브로는 배우이면서 감독과 각본가 등으로 현재 헐리우드에서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재능있는 영화인이다.
일찌감치 배우로서 헐리우드에 입성한 존은 <호파> <미세스 파커> <러브 앤 섹스>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딥 임팩트>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했으며 TV 시리즈 <프렌즈>와 <소프라노>로 명성을 얻었다.
그는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출연한 코미디 영화 <스윙어즈>로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능력을 입증했다. 2001년도에 아티잔 영화사의 < Made>라는 작품을 제작하면서 감독으로 데뷔한 그는, 윌 페럴 주연의 히트 코미디 <엘프>, 팀 로빈슨 주연의 가족 SF 어드벤처 <자투라> 등의 영화에 메가폰을 잡은 바 있다. <엘프>에서는 월터에게 버디가 친아들임을 입증하는 의사역으로 출연하여, 감독이 자신의 연출작에 등장하는 모습을 보는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대표작으로는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스포츠 에이전시 직원으로 출연했던 <윔블던>, 낸시 마이어스 감독의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카메론 디아즈의 남편으로 출연한 엽기 잔혹 코미디 <베리 배드씽> 등이 있다. 로버트 듀발, 모간 프리먼이 출연한 재난 영화 <딥 임팩트>에 출연하기도 했고, <리플레이스먼트>에서 베이트맨이란 풋볼 선수로 나왔다. <러브 앤드 섹스>에서 팜케 얀센의 상대역으로 주연을 맡았다.
한편 그는, IFC에서 4년간 인기 프로그램이었으며 에미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한 <디너 포 파이브(Dinner For Five)>에서는 배우, 프로듀서, 시나리오 작가, 감독 등 1인 4역을 담당하기도 했다.
2008년에 존 파브로 감독은 평단의 극찬과 함께 전세계 5억 7천만 불이 넘는 흥행 성적을 거둬들이며 마블 코믹스의 전설적인 캐릭터 '아이언맨'의 스크린 부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거대한 규모의 액션 블록버스터를 가장 멋지게 연출해낼 수 있고 캐릭터의 인간적인 매력 또한 잘 표현해낼 수 있는 감독을 찾던 마블 픽처스는 <아이언맨>의 연출자로 수많은 다른 경쟁자들을 제치고 존 파브로 감독을 선택하였다. 원작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이해, 자신만의 남다른 감각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존 파브로 감독의 <아이언맨>은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볼거리를 갖춘 최강의 블록버스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펼치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출연)
정보 더보기
헐리우드에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와 재능을 인정받은 실력파 배우.
1992년 영화 <채플린>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여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천재적인 연기력의 소유자라는 극찬을 받았다. 2001년에는 TV 미니시리즈 <앨리의 사랑만들기>에서의 연기로 골든글로브 TV부문 남우조연상, 배우 협회의 코미디 시리즈 부분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는 한때 약물중독으로 슬럼프를 겪었으나 다시 재기에 성공, <고티카> <굿 나잇 앤 굿 럭> <조디악> 등 다양한 작품에서 폭 넓은 연기력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드디어 2008년 생애 첫 블록버스터 <아이언맨>으로 대성공을 거두고 명실공히 스타급 주연배우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후 <트로픽 썬더>에서는 코믹연기를, <솔로이스트>에서는 잔잔한 감동의 드라마를, <셜록 홈즈>에서는 가이 리치 감독과 함께 히어로스러운 셜록 홈즈를 새로이 재창조하는 등 특정한 이미지에 고정되지 않고 다채로운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칭 '헐리우드의 아웃사이더'이던 그는 이제 전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연기력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최고의 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펼치기
기네스 팰트로 (지은이)
정보 더보기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최고의 배우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귀네스 팰트로는 197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저명한 프로듀서 브루스 팰트로와 토니 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배우 블라이드 대너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연기와 배우에 관심이 높았던 그녀는 스펜스 사립학교를 거쳐 캘리포니아 대학 인류학과에 다니던 중, 무대에 선 어머니의 모습에 반해 어머니와 함께 연극에 출연하며 배우의 길로 접어들었다. 배역의 비중에 개의치 않고 특유의 근면함과 성실함으로 작품에 임해온 그녀는 1998년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라는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
귀족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배우로서 사랑받고 있는 그녀는 영국의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리드보컬 크리스 마틴과 결혼해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결혼과 출산 이후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08년부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웹사이트 구프Goop.com를 운영하면서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2013년에는 『피플』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뽑히기도 했다. 대표작으로는 「아이언맨」「리플리」「세븐」「엠마」 등이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