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그린 호넷 
· 분류 : DVD/블루레이 > 액션/어드벤처
· ISBN : 8809348277837
· 출판일 : 2011-05-12
· 분류 : DVD/블루레이 > 액션/어드벤처
· ISBN : 8809348277837
· 출판일 : 2011-05-12
저자소개
미셸 공드리 (감독)
정보 더보기
현재 활동중인, 가장 창조적인 영상을 만드는 감독 중 하나인 미셸 공드리는 수많은 상을 수상한 영화, 뮤직 비디오, CF를 만들어왔다. 그만의 사랑스러운 상상력으로 꿈의 세계를 그려내며, 공드리는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해왔다. 기술적인 이노베이터로서, 끊임없이 탄성을 자아내는 이미지를 창조해내는 감독으로, 여러 개의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해서 누군가가 허공에 멈춰 있는 듯한 이미지를 잡아내는 모핑기법(I AM의 “Le Mia”)을 처음 사용한 사람이다. 비요크의 “아미 오브 미”와 광고 “스마리언버그”에서 사용한 이 기법은 이후 <매트릭스>에서 사용되어 유명해졌다.
1963년 프랑스 베르사유 출생. 팝 뮤직분야 관계자가 많은 예술가 성향의 가정에서 자라났다. 그의 아버지는 집 안 가득 여러 가지 악기를 가지고 있었지만 공드리는 화가나 발명가가 되고 싶어했다. 1980년대 파리의 미술학교에 들어간 그는 그곳에서 기본적인 표현기술들을 연습한다. 이후 친구들과 함께 락 그룹 “위위”를 결성, 1992년 해체될 때까지 두 개의 앨범과 여러 개의 싱글을 냈다. 밴드의 드러머로서 그는 자신의 밴드를 위한 기발한 뮤직비디오들을 연출했는데, 다른 뮤직 비디오들과는 달리 밴드가 전혀 등장하지 않는 어린아이가 만든 것 같은 애니메이션 작품이었다. 그 중 하나가 MTV에 방영된 것을 본 비요크는 1993년 그에게 자신의 솔로로서의 첫 활동에 앞서 “Human Behavior”의 뮤직 비디오를 만들어달라고 부탁한다. “Human behavior”는 실재하는 거의 모든 뮤직비디오 어워드를 휩쓸었고 이후에도 그는 비요크를 위해 “Hyberballad”, “Isobel” 그리고 “Army of me” 등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그 외에도 화이트 스트라입스, 롤링 스톤, 벡, 대프트 펑크, 케미컬 브라더스, 푸 파이터스, 레니 크래비츠, 셰릴 크로우, 카일리 미노그, 폴리포닉 스프리, 매시브 어택, 스테리오그램, 게리 쥴스, 카니에 웨스트 등 유수의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했으며, 공드리는 밴드가 연주하는 전형적인 이미지 대신 언제나 새롭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들을 제시했다.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국제적 명성을 얻은 그는 곧 영화에 도전한다. 찰리 카우프먼의 대본으로 만들어진 첫번째 작품 <휴먼 네이쳐>는 털복숭이 여성작가(패트리샤 아케트), 쥐에게 테이블 매너를 가르치려고 하는 과학자(팀 로빈스), 야생인간(리스 이판), 과학자의 섹시한 조교(미란다 오토), 친절한 제모기술자(로지 페레즈)가 등장하는 독특한 작품. 2001년 칸에서 처음 상영된 후 선댄스를 거쳐 다음 해 개봉한 이 작품은 그의 뮤직비디오만큼이나 기발한 아이디어로 선풍적인 인기와 화제를 모으게 된다. 2004년에는 찰리 카우프먼, 피에르 비스무스와 함께 <이터널 선샤인>으로 이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했다. 짐 캐리와 케이트 윈슬렛이 그들의 산란한 관계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기억을 지우는 커플로 등장한 이 영화는 60개의 국제 영화제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공드리는 토론토 비평가 협회와 워싱턴 온라인비평가협회, DC 비평가 협회로부터 감독상을 수상한다.
그는 “감독의 작품-미셸 공드리”라는 DVD컬렉션을 통해 스스로의 작품세계를 공개한 바 있는데, 그의 뮤직 비디오, 광고, 그리고 그가 쓴 이야기들과 그림, 사진들, 인터뷰가 담긴 6시간 반에 걸친 이 DVD는 그가 작업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는 최고의 텍스트다. 수록된 다큐멘터리는 그의 가족들과 비요크, 벡, 데이브 그롤 등 그와 함께한 작업한 사람들의 인터뷰, 그리고 그가 일하는 현장스케치를 보여준다. 또한 DVD는 공드리가 만든 세 개의 단편영화들: 음악적이고 자전적인 <편지>(1998), 스스로의 대변과 만나는 엉뚱한 코미디 <언젠가…> (2001), 그리고 공드리가 <이터널 선샤인>을 촬영하는 도중에 짐 캐리와 완성한 코미디 영화 <피칸 파이>(2003)도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와 영화 외에도 공드리는 광고계를 대표하는 감독이기도 하다. 그의 첫번째 광고작품 중 하나인 리바이스의 “드럭 스토어(1994)”는 칸에서 수상한 후 가장 많은 상을 받은 광고작품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을 정도. 다른 작품으로 리바이스의 “머메이드”, 스미노프의 “스마리언버그”가 모두 칸과 클리오에서 수상했다. 다이어트 코크 “바운스” 캠페인에 애드리안 브로디를 캐스팅해 화제를 일으켰으며 갭의 “뎃츠 할리데이”캠페인을 함께 했다.
펼치기
카메론 디아즈 (출연)
정보 더보기
카메론 디아즈는 캘리포니아에서 쿠바출신의 유전기술자 아버지와 무역중개업을 하는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어릴적에는 청바지 뒷 주머니에 빗을 찔러넣고 다니며 헤비메탈 음악을 즐기는 다소 와일드한 소녀로 성장하였다. 민감한 사춘기에 접어든 16살에 그녀는 모델로서 발을 내딛게 된다. 그리고 이 때의 모델경력이 데뷔작 <마스크>에서 배역을 얻는 계기가 된다.
<마스크>를 통해 그녀는 주목을 받게 되고, 화려하게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그러나 그녀는 예쁜 배우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마지막 만찬>과 같은 저예산영화에도 출연했으며, 키아누 리브스와 함께 출연한 <필링 미네소타>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주면서 그녀가 더 이상 외모로만 인정받는 모델출신의 배우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해 보인다.
이후 카메론 디아즈는 1997년 <내 남자 친구의 결혼식>에 줄리아 로버츠와 함께 출연하여 블록버스터 엔터테인먼트 코미디 부분 최고 인기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시작하였다. 또한 그녀는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로 뉴욕 비평가 협회와 블록버스터 엔터테인먼트가 수상하는 최우수 여우 주연상을, <존 말코비치 되기>에서의 색다른 연기 변신으로 골든 글로브상과 영화배우 협회상 등에 노미네이션 되었다. 또한 <바닐라 스카이>로 골든 글러브상에 노미네이션 되고, 보스턴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여자 조연상을 수상한다.
그 외 출연작으로는 올리버 스톤 감독의 <애니 기븐 선데이>, 만화를 원작으로 한 <미녀 삼총사> 시리즈, 홀리 헌터와 함께 연기한 <그녀를 보기만 해도 알 수 있는 것> 등이 있다. 또한 2001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흥행작인 <슈렉>에서 말괄량이 공주 피오나의 목소리를 연기하며 높은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2002년에는 로맨틱 코미디 <피너츠 송>과 마틴 스콜세지 감독작 <갱스 오브 뉴욕>에 출연하여 각기 다른 장르와 캐릭터를 연기하며 그녀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2004년에는 전편에 이어 <슈렉 2>의 피오나의 목소리를 다시 맡아 관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타고만 외모와 뛰어난 재능, 발군의 연기력으로 무장한 그녀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최고의 여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펼치기
카메론 디아즈의 다른 책 >
주걸륜 (출연)
정보 더보기
1979년생.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배우 그리고 감독. 이 이상 재능이 넘칠 수 없을 것 같은 아티스트 주걸륜은 4살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고 열여섯살부터 곡을 쓰기 시작, 1997년에 신인발굴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그 프로그램의 사회자 오종헌에게 발탁되어 음악을 시작했다. 유덕화, 장학우, 곽부성 등의 유명아티스트들의 작곡가로 활동하다 2000년 첫 앨범부터 빅히트를 이루며 최고의 스타로 올라섰다. <무인 곽원갑>의 인상적인 영화음악으로 영화에 발을 담근 그는 2005년 <이니셜 D>로 배우의 길로 본격적으로 들어섰고, 장이모 감독의 <황후화>에 전격 캐스팅되어 주윤발, 공리 같은 세계적인 배우들 사이에서 당당한 열연을 펼쳤다. 손대는 것마다 성공하는 중화권 최고의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린다.
펼치기
세스 로건 (출연)
정보 더보기
1982년 캐나다 태생으로 작가, 배우, 제작자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영화인. 평단의 극찬을 받은 코미디 <사고친 후에>로 전세계 1억 7천만 달러라는 엄청난 수익을 올렸으며, <슈렉3>, <40살까지 못해본 남자>를 통해 익살스러운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40세까지 못해본 남자>의 제작에 참여했으며 <수퍼배드>의 각본을 썼다. <그린 호넷>에서 각본, 제작, 주연까지 소화해내고 <사고친 후에><파인애플 익스프레스><퍼니 피플><황당한 외계인 폴><50/50><우리도 사랑일까>등에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와 폭스의 애니메이션 <호튼>에서 목소리 연기를 펼치는 등 다방면에 걸쳐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