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제미니 맨 
· 분류 : DVD/블루레이 > 액션/어드벤처
· ISBN : 8809639453254
· 출판일 : 2020-02-06
· 분류 : DVD/블루레이 > 액션/어드벤처
· ISBN : 8809639453254
· 출판일 : 2020-02-06
저자소개
이안 (감독)
정보 더보기
1954년 대만 핑둥현의 차오저우에서 태어났다. 예술과는 거리가 먼 가정환경에서 자랐지만 1973년 대만국립예술원에 입학했고 1978년 미국 일리노이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했다. 언어 문제로 연기에 어려움을 겪고 영화 연출로 진로를 바꿔 뉴욕대학교 필름 스쿨에 들어갔다. 졸업 후 6년간 장편영화 연출 기회를 얻지 못하다가 대만 시나리오 공모전에 직접 쓴 <쿵후 선생>이 당선되어 1992년에 데뷔했다. 미국으로 건너가 문화적 아웃사이더로 살았던 경험, 영화 공부를 반대했던 아버지가 상징하는 전통문화와의 갈등은 데뷔작을 포함해 이후 연출작들이 다루는 주제에서 잘 드러난다.
성공적으로 데뷔한 후 ‘장르를 불문한’ ‘다재다능한’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장르와 시공간을 넘나들며 다양한 영화를 만들었다. 1990년대에 대만 가족드라마 삼부작과 제인 오스틴 원작의 <센스 앤 센서빌리티>를 연출하고 2001년 중국 무협 영화 <와호장룡>을 발표했다. 이후 코믹 북으로 눈을 돌려 <헐크>(2003)에 도전했고 미국 서부 카우보이 로맨스 <브로크백 마운틴>(2006)을 세상에 내놓았다.
장르뿐 아니라 영화 기술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아 <라이프 오브 파이>(2012)를 통해 3D 영화의 신기원을 열었다. <빌리 린의 롱 하프타임 워크>(2016), <제미니 맨>(2019)에서는 초당 120프레임을 통해 새로운 영화적 체험을 관객에게 선사하려 노력하고 있다. 영화를 향한 이런 열정을 인정받아 <브로크백 마운틴>과 <라이프 오브 파이>로 아시아인이자 비(非)백인으로는 최초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두 번 받았다.
펼치기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테드 (출연)
정보 더보기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테드는 에밀리오 에스테베즈가 감독을 맡은 <바비>에 출연 하였고, 뉴 라인 시네마의 <파이널 데스티네이션3>에서 주연을 맡았었다. 또한 나오미 왓츠와 함께 <링 2>에 출연, 커트 러셀와 함께 <스카이 하이>, 켈리 프레스톤과 함께 독립 영화인 <체킹 아웃>에서 연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그리고 <다이하드 4.0>에서 브루스 윌리스의 딸로 출연해 세계적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텔레비전에서 윈스테드는 NBC의 드라마인 <패션즈>에서의 ‘제시카 베넷’ 이라는 이름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그녀는 CBS의 연속극인 <울프 레이크>와 MTV의 <몬스터 아일랜드>, 그리고 <터치드 바이 앤젤>, <트루 콜링>, <약속받은 땅> 등에 출연하여 연기력을 쌓았다.
전설적인 배우인 에바 가드너의 조카이기도 한 윈스테드는 이제 영화계에서는 낯익은 이름이 되었다. 그녀는 발레, 탭댄스, 재즈 댄스를 전공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연극 무대에서 댄서역을 맡으며 연기 경력을 시작했다. 그녀는 <호두까기인형>과 브로드웨이 작품인 <조셉 앤 어메이징 테크니칼라 드림코트> 등의 연극에 출연했다.
펼치기
클라이브 오웬 (출연)
정보 더보기
속을 알 수 없는 무심한 듯한 표정 속에 폭발적인 에너지가 잠재된 클라이브 오웬은 정형화된 매력을 벗어난, 특별한 열정이 존재하는 배우이다. 험프리 보가트, 로버트 미첨, 숀 코네리를 떠올리게 한다는 세간의 평처럼 그의 얼굴은 다양한 이미지를 변주할 수 있는 강렬한 힘과 쉽게 잊혀지지 않을 흡인력을 지니고 있다. <클로저>, <씬 시티> 등을 통해 이제 막 세상에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 시작했을 뿐인 그가 주목받는 것은 이런 이유이다.
영국 왕립 드라마 아카데미에서 연기를 공부한 그는 24세의 나이에 2년 동안 RADA를 이끈 다음 BBC TV 시리즈인 < 챈서 Chancer >에 출연하여 대중에게 주목 받기 시작했다. 1990년대에는 연극무대와 영화를 오갔는데, 대표적인 희곡작품으로는 < The Philanderer >, < Design for Living >, <클로저> 등이 있고, 영화작품으로는 <센츄리>, < An Evening with Gary Lineker > 등이 있다.
클라이브 오웬은 1998년에 마이크 히기스 감독의 독립영화 <크루피어>에서 잭 맨프레드 역을 호연하며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음 할 기회를 얻었다. 2000년에 미국에서 개봉된 이 영화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다. 이어서 로버트 알트만 감독의 시대극인 <고스포드 파크>로 헐리웃에 입성한 그는, 지난 3년 동안 왕가위, 이안, 존 프랑켄하이머, 가이 리치 등 쟁쟁한 감독이들이 연출을 맡은 BMW 상업광고인 < Hire > 시리즈에 출연해왔다.
이후 맷 데이먼과 <본 아이덴티티>를, 안젤리나 졸리와 <머나먼 사랑>에 출연하며 자신의 존재를 알려나가던 그는 2004년, 줄리아 로버츠, 나탈리 포트만, 주드 로와 함께 출연한 <클로저>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게 된다. <클로저>를 통해 냉정한 얼굴 이면에 복잡한 감정 세계를 가진 래리 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그는 골든 글로브 남우 조연상, 뉴욕 비평가상을 수상하고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는 영광의 주인공이 되었다.
그 후 흥행의 마이다스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을 맡은 <킹 아더>에서 넘치는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아더왕으로,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의<씬 시티>에서는 차가우면서도 뜨거운 이미지가 공존하는 그만의 독특한 멋을 발산했으며 제니퍼 애니스톤과 함께 불륜에 빠진 두 기혼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스릴러 <디레일드>에 출연하기도 했다.
펼치기
윌 스미스 (출연)
정보 더보기
<인디펜던스 데이><맨 인 블랙><에너미 오브 스테이트>등 박스오피스를 거머쥔 초대형 스타. 1988년과 1991년에는 그래미상 랩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명실공히 최고의 랩퍼로 인정받았다. <나쁜 녀석들> <인디펜던스 데이>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알리> <나는 전설이다> <행복을 찾아서> <핸콕><세븐 파운즈>등 액션과 드라마를 넘나드는 다양한 연기를 펼치는 최고 스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필라델피아 출신인 그는 아버지 윌러드 스미스가 냉동회사의 사장이었던 탓에 비교적 풍족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학창 시절부터 랩과 춤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그는 랩퍼로서 연예계 생활을 시작한다. 랩과 댄스 실력, 작곡실력을 모두 갖춘 가수로 인정을 받은 그는 각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가도를 달리게 된다.
가수로서 인기를 얻은 후 윌 스미스는 TV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에 도전하였다. 그러나 TV에서는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하고 영화 배우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진가를 발휘한다. 1992년 <흔들리는 영웅>으로 데뷔한 이후 93년 <5번가의 폴 포이티어>에서 첫 주연을 맡아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 우피 골드버그, 테드 댄슨 주연의 코미디 <메이드 인 아메리카>에서는 딸의 남자친구 역으로 출연하여 순박하고도 덜떨어진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해낸다.
그리고 1995년 마이클 베이 감독의 액션 영화 <나쁜 녀석들>의 주연으로 발탁되어 한순간에 스타로서 급부상한다. <인디펜던스 데이> 뿐 아니라 <맨 인 블랙>까지 연달아 히트시키며 흥행의 제왕이 된다. <맨 인 블랙>에서는 주제가를 불러 그래미상을 받기도 했다.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까지 일련의 작품들을 통해 명실상부한 일급 액션 스타로 자리매김한 그는 2000년 <베가번스의 전설>과 2001년 <알리>에 출연하여 연기파 배우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그는 <알리>로 첫 아카데미상과 골든 글로브상을 수상했다. 유명한 SF 소설가 아이작 아시모프의 작품을 영화화한 <아이,로봇>에서는 로봇을 믿지 않는 형사 델 스프너로 출연, 흥행 배우로서의 여전한 저력을 과시하였다. 2006년에는 주연과 제작을 맡은 <행복을 찾아서>로 두 번째 아카데미상 후보, 네 번째 골든 글로브상 후보에 오르고 영화배우 협회 최고주연상을 받았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