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명사에세이 > 기타 명사에세이
· ISBN : 9788901067971
· 쪽수 : 396쪽
· 출판일 : 2007-07-10
책 소개
목차
책머리에 : 세계를 움직이는 명사들의 인생을 변화시킨 48권의 책
1장 삶의 나침반
인생의 어떤 장벽도 의지의 힘 앞에는 무력하다 - 재클린 미처드(베스트셀러 작가)
때로는 한 발 물러서는 것이 앞서가는 지름길이다 - 위랜드(해양 아티스트)
남은 것이 좌절뿐이더라도 내일의 행복을 꿈꿔라 - 루 홀츠(동기부여 전문가)
나를 사랑하는 만큼 타인에게 사랑을 베풀어라 - 존 그레이(<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의 저자)
상상을 실현하는 자가 세상을 바꾼다 - 낸시 펄(미국여성도서협회상 수상자)
삶은 선택의 연속이고, 옳은 선택은 기회로 이어진다 - 게리 에릭슨(클리프바 창업자)
가난보다 경계해야 할 것은 오만한 우월감이다 - 로이스 캡스(미 하원의원)
항상 마지막 순간을 가슴에 새긴 채 시작하라 - 메이너드 웹(이베이 최고운영책임자)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믿지 않는 사람은 어리석다 - 크리스티안 노스럽(여성의학 전문의)
2장 깨달음의 열쇠
사랑하지 못한다는 건 죽음보다 더한 고통이다 - 잭 캔필드(<영혼을 위한 닭고기수프>의 공저자)
머릿속 지혜를 남과 나눌 줄 아는 사람이 어른이다 - 레이프 에스퀴스(교사)
가끔은 극렬한 고통 속에서 행복의 길을 찾기도 한다 - 케니 로긴스(대중음악가)
힘든 이웃에게 줄 뭔가가 있다면 당신은 이미 부자다 - 론다 번(프라임 타임의 책임 프로듀서)
가장 치명적인 것은 다시 일어서기를 포기하는 것이다 - 대니 에드워드 스콧 카살레누오보(수감자 출신 교육상담위원회 위원)
집착을 버렸을 때 멋진 인생이 찾아온다 - 수 엘런 쿠퍼(레드햇 소사이어티 창립자)
삶을 대하는 태도가 인생의 성과를 결정한다 - 월리 에이머스(기업가)
가면을 벗고 내면의 가녀린 자신과 마주하라 - 케이트 루드먼(기업 컨설턴트)
3장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
내일을 걱정하기보다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라 - 셰릴 리치(TV 프로그램 제작자)
신념은 내면의 나를 발견하고 존중할 때 생긴다 - 아밀리아 안토네티(소프웍스 창업자)
억만금으로도 마음의 가난은 해결하지 못한다 - 파라 그레이( 파라 그레이 재단 설립자)
한계를 두려워하지 말고 상상하고 노력하라 - 마크 빅터 한센(<영혼을 위한 닭고기수프>의 공저자)
뻔한 교훈이라고 비난하기 전에 행동으로 옮겨보라 - 팀 페리스(여행가)
행복을 가져다주는 특별한 지혜는 자신 안에 있다 - 도린 버추(상담심리학 박사)
천천히 깊게 생각하면 해결하지 못할 문제는 없다 - 데비 매컴버(베스트셀러 작가)
누구의 도움도 없이 혼자 살 수 있는 사람은 없다 - 크레이그 뉴마크(크레이그스리스트 창립자)
4장 최고의 스승
꿈의 크기만큼 도전할 세상의 크기도 커진다 - 존 세인트 오거스틴(라디오 토크쇼 진행자)
열정적인 사람에게는 비난도 전진의 동력이 된다 - 팻 윌리엄스(NBA 올랜도 매직 팀 부사장)
한계는 환경을 탓하는 마음 때문에 생긴다 - 스티븐 코비(<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마음으로 느끼지 못하는 행복은 불행과 같다 - 마이클 톰스(뉴디멘션스 회장)
전적으로 공감할 때만 누군가의 유머에 웃을 수 있다 - 데이브 베리(퓰리처상 수상 작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나이란 없다 - 엘린앤 가이젤(에이프런 큐레이터)
목표는 인생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 짐 맥칸(1-800-플라워스닷컴 C대)
실행하지 않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다 - 게리 헤빈(커브스 CEO)
5장 끝없는 도전과 용기
시련의 끝에는 언제나 새로운 길이 놓여 있다 - 짐 맥클라렌(동기부여 연설가)
진정한 용기는 두려움과 싸워 이기는 것이다 - 피어스 오도넬(변호사)
도전하는 사람에겐 만족이란 단어가 없다 - 루디 루티거(동기부여 연설가)
오래 담금질한 쇠가 좋은 칼이 된다 - 래리 존스(국제 자선단체 '아이들에게 식량을' 회장)
실패를 극복한 사람은 위험도 자산으로 만든다 - 밥 영(루루닷컴 설립자)
때로 옳고 그름의 판단은 결과에 따라 달라진다 - 마크 베코프(동물행동학자)
반대의 파고를 넘기 위해서는 독종이 돼야 한다 - 다이앤 윌슨(환경운동가)
나이를 탓하며 주저앉기엔 남은 인생의 기회가 너무 많다 - 도리스 해덕(정치 행동주의자)
6장 변화의 연금술
격려와 칭찬은 삶을 바꾸는 힘이 있다 - 캐서린 옥센버그(배우)
죽음 후에도 기억될 만한 삶을 살아라 - 리사 니콜스(동기부여 연설가)
포기와 전진을 구분할 줄 아는 것도 능력이다 - 게이 헨드릭스(헨드릭스 협회 창립자)
당당하게 거절할 때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 첼리 캠벨(전문 연설가)
흘러가는 대로 둔다고 마음이 편해지는 것은 아니다 - 말라키 매코트(베스트셀러 작가)
기적을 일으키는 것은 신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다 - 버니 시겔(의사)
용서로 편해지는 사람은 결국 자기 자신이다 - 막스 에델만(홀로코스트 생존자)
감사의 글
옮긴이의 글
리뷰
책속에서
지혜가 필요할 때, 인생에 대해 단순하고 명징하고 순수한 이해가 필요할 때마다 나는 <나를 있게 한 모든 것들>의 세계로 되돌아갔다. 작가로서, 한 인간으로서, 어머니로서 이보다 더 영감을 준 책은 없었다. 거칠고 푸석푸석한 인생을 멋지게 바꿔줄 열쇠가 되어줄 말, 메시지, 사랑을 찾아 손을 뻗치고 있는 한 소녀에 대한 작가의 묘사는 거울 속의 내 모습이었다. - 본문 24~25쪽에서
와틀스의 메시지는 분명히 사람들의 인생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내 인생도 확실히 달라졌다. <부자학>을 읽는 것은 우리 안에서 일어날 거대한 변화의 시작이다. 나는 이 작은 육신 이상의 존재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내 인생의 모든 것을 통제하고 있으며, 내 속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창조할 수 있는 힘이 있다. 그저 생각하고 느끼는 방법만 변화시키면 된다. 내 인생 전체가, 그 실핏줄 하나하나에 이르기까지 모두 변할 것이다. - 본문 110쪽에서
나는 내가 진보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었다. 비록 어디로 향할지 알 수 없을지라도 "이제 그만. 이건 날 위한 삶이 아냐."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진정한 목소리를 찾기 위한 여행에 한 걸음 내디딘 셈이었다. 그 무렵 나는 결정을 내리거나 선택해야 할 순간에 내 안에서 어떤 ‘내적 지혜’. 침묵의 안내자가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안내자를 신뢰할수록 안내는 더욱 자동적으로 이루어졌다. - 본문 237쪽에서
에픽테토스가 수 세기를 건너와 내게 직접 말하고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잠시 멈춰 그가 내게 권한 얘기들을 공명하기 시작했다. 심호흡을 몇 번 한 뒤 이 단순한 말 속에 담긴 지혜가 내 속을 퍼져나가도록 했다. 내 심신 안에서 심오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 느껴졌다. 손녀딸을 잃은 일이 내 힘 밖의 일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무슨 수를 써도 통제하거나 바꿀 수 없는 일이었다. 그것을 이해하자 왜 최근에 그토록 스트레스와 고통을 받았는지도 알 것 같았다. - 본문 355쪽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