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01078595
· 쪽수 : 206쪽
· 출판일 : 2008-03-03
책 소개
목차
한국 독자들에게
프롤로그 | 내 인생을 바꾼 카페에서의 하룻밤
1. 길을 잃다
2. 황량한 벌판 위의 작은 카페
3. 이상한 메뉴판
4. 첫 번째 질문
5. 케이시와 나눈 대화
6. 녹색바다거북 이야기
7. 행복을 낚는 어부
8. 주문에서 깨어나라
9. 죽음에 관한 이야기
10. 스스로 만들어가는 인생
11. 정답
12. 새로운 하루
에필로그 | 변화와 선택
책속에서
웨이트리스 케이시가 들려준 녹색바다거북의 지혜
바다거북은 바로 제 아래에서 먼 바다 쪽으로 헤엄쳐 가고 있었어요. 바다거북은 가끔씩 발을 흔들기도 하고 가끔은 그냥 물 위에 떠 있기도 하면서 아주 천천히 움직이는 것처럼 보였어요. 하지만 막상 제가 바다거북을 따라가려고 하니까 도저히 따라잡을 수가 없었어요.
아무리 애를 써도 바다거북을 따라잡을 수가 없는 거예요. 물 위에서 가만히 지켜보니까, 바다거북은 물의 흐름에 맞춰 움직이고 있더라고요. 파도가 바다거북 쪽으로 다가올 때 거북은 그냥 떠 있기만 했어요. 그냥 그 자리에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만 파닥거렸죠. 그러다가 파도가 먼 바다 쪽으로 쓸려갈 때는 열심히 파닥거리는 거예요.
자기가 나아가려는 방향으로 갈 때 파도의 힘을 사용하고 있었던 거예요. 바다거북은 결코 파도를 거스르며 헤엄치지 않았어요. 대신 파도를 이용했죠. 내가 바다거북을 따라잡을 수 없었던 건 파도의 흐름과 상관없이 계속 파닥거렸기 때문이었어요. 처음에는 그렇게 해도 어느 정도 바다거북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어요.
사실 때로는 바다거북과 속도를 맞추기 위해서 다리를 좀 천천히 휘저어야 할 때도 있었어요. 하지만 밀려드는 파도를 거스르면 거스를수록 더 피곤해지는 거예요. 그러다 보니 파도가 쓸려 나갈 때는 이 파도를 이용해서 빨리 나아갈 힘이 남아 있지 않았던 거죠.-본문 91~96p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