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88932822341
· 쪽수 : 204쪽
· 출판일 : 2024-02-15
책 소개
목차
들어가는 글. 성경을 선교적으로 읽는다는 것
1. 회복: 이스라엘의 회복과 사도행전
2. 부활: 부활과 새 창조
3. 복음: 오늘, 예수님의 이야기
4. 구원: 하늘과 땅의 새로운 관계
5. 흩어짐: 교회의 확장과 포스트크리스텐덤
6. 사회: 다차원적 사회 속 복음의 에토스
7. 성령: 말씀의 승리와 성령
8. 샬롬: 샬롬, 선교의 목적
9. 에클레시아: 세상의 에클레시아, 하나님의 에클레시아
나가는 글. 샬롬의 공동체를 위하여
주
저자소개
책속에서
선교가 교회보다 큽니다. 교회의 선교에서는 교회가 선교를 소유하지만, 하나님의 선교에서는 삼위일체 하나님이 선교를 이끌고 가시며, 교회를 사용하십니다. 선교적 교회는 교회의 성장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 아닙니다. 교회 프로그램의 하나로써 선교를 열심히 하자는 제안도 아닙니다. 하나님의 선교를 위해 세상에 보냄 받은 공동체로서 교회의 본질을 자각하자는 도전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성경을 선교적으로 읽는다는 것은 신구약성경 전체가 어떻게 하나님의 선교를 향하고 있는가를 알아 가는 것입니다.
들어가는 글. 성경을 선교적으로 읽는다는 것
승천한 그리스도께서 하늘에 계시면서, 성령을 보내서 교회를 세우시고, 만물의 회복을 향해 가는 역사를 주관하시는 시대입니다. 이 시대는 오늘 우리에게까지 연결됩니다. 역사적 안목은 우리의 조급증을 치유하고 긴 역사 속에서 오늘 우리의 시대를 바라보는 시각을 열어 줍니다. 이 역사를 제대로 읽었다면 우리는 하늘만 바라보는 시각이 아니라, 이 땅에서 우리의 사명이 향할 곳을 주목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1. 회복: 이스라엘의 회복과 사도행전
누가가 누가복음을 먼저 쓰고 사도행전을 썼다는 것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우리 중에 이루어진 사실”이 예수님에게서 끝나는 게 아니라 오늘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교회의 이야기를 써 나가는 것도 크게는 복음 이야기의 일부, 혹은 연장으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복음의 이야기는 ‘예수님이 이런 분입니다’를 알려 준 뒤, 오래전 어느 한 시점의 이야기로 끝나지 않고 계속해서 오늘의 이야기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3. 복음: 오늘, 예수님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