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가톨릭 > 가톨릭 신앙생활
· ISBN : 9788933112229
· 쪽수 : 80쪽
· 출판일 : 2016-01-15
책 소개
목차
한국 독자들에게
들어가며
요한 23세 평정의 십계명
오늘 하루
오늘 하루 이날을 살기
오늘 하루 나 자신만을 고치기
오늘 하루 행복하게 지내기
오늘 하루 나를 상황에 맞추기
오늘 하루 좋은 책을 읽기
오늘 하루 착한 일 한 가지 하기
오늘 하루 하느님의 뜻을 행하기
오늘 하루 하느님의 계획 안에 나를 놓아두기
오늘 하루 하느님의 섭리 안에 머무르기
오늘 하루 걱정하지 않기
오늘 하루 할 수 있는 만큼 선(善)을 행하기
책속에서
일상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위한 열 가지 실천 계획은 청소부에서 교황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해당되는 프로그램이다. “누군가는 목자의 지팡이를 손에 들고 거룩해질 수 있겠지요. 하지만 빗자루를 들고도 거룩해질 수 있습니다.”
‘평정의 십계명’은 정신적 동반이 되고 일상의 격려가 되며 오늘 가능한 것을 알려주는 용기가 된다. ‘오늘 하루’는 부담을 덜어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오늘 가능한 것이라면 자신 있게 시작할 수 있다. 오늘 불가능하게 보이는 것은 편안한 마음으로 하느님께 맡겨도 좋다.
내 모든 문제를 받아들이신 하느님을 신뢰하게 되면 인생을 가로막고 있던, 나 스스로가 쌓은 걱정거리 산들은 옮겨지고 삶에 대한 관점이 바뀔 것이다. 그러면 나는 다시 하느님께 시선을 돌리게 되고 더 자유롭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신뢰를 가질 때 ‘오늘 하루를 잘 살도록 노력해야지’ 하고 마음먹을 수 있게 된다. 중요한 것은 ‘오늘’이다. 내가 체험할 수 있는 날도 오늘이고, 이 사실을 깨달을 수 있는 것도 오늘이다. 오늘 하느님은 나를 내 모든 문제와 함께 당신 손에 받아들이셨다. 오늘 그분은 나와 내 모든 근심 걱정을 돌보신다. 오늘 그분이 나와 함께 걸으신다, 높은 산과 깊은 골짜기를 지나.